질문
제 몸무게가 정상체중인데 얼굴,특히 팔에 살이 안붙고 ...
제 몸무게가 정상체중인데 얼굴,특히 팔에 살이 안붙고 배만 큽니다.다 말랐는데 배가 딱딱하고 불룩 나왔는데 식습관의 문제일까요?아님 운동의 문제일까요?얼굴은 그렇다쳐도 팔에 살이 안붙어서 진짜 징그러울정도로 얇은데 어떡하나요?
답변
Re : 제 몸무게가 정상체중인데 얼굴,특히 팔에 살이 안붙고 ...
정은아
정은아[영양사] 비타민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아 입니다.
밀가루, 술 등의 섭취량이 많을 경우 배가 불룩튀어 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도 많이 받게 되면 코르티솔 호르몬에 의해서 아랫배가 볼록 튀어나올 수 있습니다. 균형잡힌 몸매를 위해서는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을 병행하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
답변
Re : 제 몸무게가 정상체중인데 얼굴,특히 팔에 살이 안붙고 ...
이원우
이원우[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식습관 그리고 생활방식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배만 나온다는 건 식습관에 문제가 크구요...
이티 같은 몸매를 벗어나고자 한다면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시면서 균형잡힌 식단을 토대로 꾸준히 관리하시면 체형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몸무게가 정상체중이라고 하더라도...몸의 근육량과 체지방을 봐야 합니다.
근육량이 적다면 근력운동을 통해 근육량 증가를 위한 운동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