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당뇨가 와서 수치가 200을 왔다갔다 합니다.약을 먹 ...
당뇨가 와서 수치가 200을 왔다갔다 합니다.
약을 먹고 있는데 식단을 어떻게 짜야할지 알려주십시요
답변
Re : 당뇨가 와서 수치가 200을 왔다갔다 합니다.약을 먹 ...
하다현 하이닥 스코어: 2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하다현 입니다.
과식(주 3회 외식할 때 넘치는 1인분), 나트륨(조림, 김치지짐이 등) 이것 두 가지가 가장 안좋은데요. 우선 당뇨가 있고 협심증약을 드실 때 짜게 먹는 것이 제일 안좋습니다. 혈관에 찌꺼기가 많이 끼게 되고 심하면 동맥경화로 이어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혈관 속 찌꺼기를 제거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물처럼 수시로 드실 것을 찾으신다면 아로니아베리를 추천드리는데 물처럼 갈아먹기보다는 아로니아베리도 과일이기 때문에 당이 올라갈 수 있기에 아침, 점심, 저녁으로 나눠서 섭취를 하거나 당분이 빠진 농축알 형태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아로니아베리는 수용성이므로 순간 쓰고 남은 양은 버리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이 나눠서 섭취할 것! 또한 과식을 하시면 당이 한번에 올라버리기 때문에 위험한 행동입니다.
식전에 샐러드 같이 식전에 포만감을 줄 수 있고, 혈당이 한번에 올라가는 것을 막기위한 에피타이저를 준비하고, 샐러드 준비가 어렵다면 고식이섬유, 고단백질인 스피루리나를 한알에서 두알정도 드시거나 우유나 콩도 좋습니다.
특히 우유, 콩, 스피루리나는 비타민B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당뇨병성 신경병증을 예방해주고, 술을 드시고 나트륨 섭취가 많기 때문에 비타민B군이 많이 결핍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