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평소에 술을 꽤 자주 마시는편인데요술마시고나면 진짜 ...
평소에 술을 꽤 자주 마시는편인데요
술마시고나면 진짜로 오른쪽 배 중간부분이
근육통온거처럼 아프거든요
간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간 보조제 간때문이야 이런 약 먹으면 괜찮을까요?
진단을 받아보라고 하시겠지만
건강검진 비용이 비쌀까 걱정됩니다.
검사를 받는다면. 어떤 검사를 받아야할까요?
약국에서 보조제만 사먹어도 괜찮을까요?
답변
Re : 평소에 술을 꽤 자주 마시는편인데요술마시고나면 진짜 ...
이완구
이완구[전문의] 맑은샘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분비내과 상담의 이완구 입니다.
복통이 발생할 경우 대개는 아픈 부위에 따라서 어느 장기에 이상이 있는지 추측할 수 있는데, 우측부위가 주로 아프다면 이는 간, 담도에 이상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술을 마시는 경우라면 알콜성 간염 뿐 아니라 담도염, 담낭염 등을 생각해야 하고, 그 외에도 간암, 담관암, 담낭암 등도 비교적 술을 마시는 분들에게 발견되기 쉬운 질환입니다.
그러나 내장부위는 여러 신경들이 엉켜 있어서 우측이 아프지만 실제로는 다른 곳에 병이 있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장기들이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혈액검사와 초음파나 CT 등을 함께 진행하여 진단을 해 내야 합니다,
질문자의 경우도 자주 우측 복통이 느껴지고 있으므로 혈액검사와 초음파, 혹은 CT 등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되는군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답변
Re : 평소에 술을 꽤 자주 마시는편인데요술마시고나면 진짜 ...
하다현 하이닥 스코어: 2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하다현 입니다.
간에 이미 증상이 나타났다면 지방간일 가능성이 큽니다.
보조제로 나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병원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보조제 고르는 법은 아래에 설명해놨습니다.
<간에 좋은 식품과 영양소>
- 생선, 우유, 콩류, 버섯
비타민B군 함유로 만성피로개선, 간조직 보호와 간기능 회복을 도움
- 달걀, 해산물, 견과류
항지방간인자 다량 함유로 지방간을 억제하고 관리
- 밀크*슬(실리*린)
유해물질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고, 손상된 간 조직 재생을 도움
- 굴, 쇠고기(아연, 콜린, 이노시톨)
아연의 경우 면역증강을 통해 바이러스 감염을 막고, 간세포 재생을 도움
콜린, 이노시톨의 경우 항지방간 성분으로 콜레스테롤 대사 원할에 도움
- 비타민C
면역기능을 도와 감염증으로 인한 피로증상 예방
- 코큐텐
활력, 스트레스 감소, 만성피로 개선효과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밀크*슬+비타민B군+아연+콜린+이노시톨 함께 들어간 영양제가 가장 좋겠습니다.
또한 장간순환으로 간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장까지 독소가 쌓이게 되면서 장내 면역세포를 방해하니 대장, 소장에 관하는 유산균도 같이 드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평소에 술을 꽤 자주 마시는편인데요술마시고나면 진짜 ...
hidoceditor@mcircle.biz 하이닥 스코어: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이춘화 입니다.
음주 후 오른쪽 배 중간부분에 통증이 있으시군요.
간이 위치하는 부위로 생각됩니다.
임의로 처치하시기 보다는 하루빨리 병원에서 간단한 혈액검사로 간기능을
확인해보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