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십이지장궤양에 좋은음식이나 운동 식이요법이있나요?
답변
Re : 십이지장궤양에 좋은음식이나 운동 식이요법이있나요?
하다현 하이닥 스코어: 2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하다현 입니다.
십이지장궤양이 있을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점막관리가 먼저 되어야 합니다.
그 뒤에 위균이 들어간 유산균을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할 수 있는 인자가 필요한데.
1. 초유
초유는 점막재생 효과가 있으며, 궤양을 잡아주는 헬리코박터균 억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질문자분의 경우 초유를 가장 먼저 섭취해야 합니다. 초유의 상피세포성장인자는 피부성장과 세포조직의 치유를 촉진하고, 락토페린이 천연항생제로써 항바이러스, 항박테리아, 항염증작용을 합니다. 또한 면역항체는 풍부한 면역증강물질이기 때문입니다.
2. 유산균
유산균은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해주기때문에 실질적인 십이지장궤양의 원인을 잡아주고, 장내 염증을 잡는 유산균(AD011)가 함께 들어있는 유산균이면 더 좋겠습니다. 또한 면역체계를 잡는 (BH03,BH06)과 위산에 견디는 (BH09)균이 들어간 유산균을 추천해 드립니다.
3. 아연
아연의 경우 점막재생효과가 뛰어나고 체내 염증작용의 항상성을 유지시켜주는 물질입니다. 또한 면역세포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