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운동 좀 시작하려는데요 목표는 체중 감량인데 아침이나 ...
운동 좀 시작하려는데요 목표는 체중 감량인데 아침이나 오전에 40~50분씩 걷기나 유산소 운동하려는데 꾸준히하면 적당 운동량이 될까요? 좋은 방법도 알려주세요
답변
Re : 운동 좀 시작하려는데요 목표는 체중 감량인데 아침이나 ...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유산소 운동 40~50분 선택은 좋습니다. 다만, 남성분임을 고려했을 때에는 갖고 계신 근육의 활성도를 높일 수 있는 적정 강도의 근력 운동도 병행하심을 추천드립니다.
식사를 드시지 않은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시는 것보다는 근육 합성도가 올라가는 시점인 식후 1시간 반에서 2시간 이후로 하여 유산소 운동부터 가볍게 시작해주신 이후에 복부 근력, 허벅지 근력 운동등 대근육이 많은 부위의 근력운동을 먼저 시작해보세요
그 이후 소근육과 보다 평상시 잘 사용하지 못하셨던 근육의 움직임 운동까지 잡아주신다면 보다 전신의 군살, 즉 체지방 감량 효과를 더욱 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운동 좀 시작하려는데요 목표는 체중 감량인데 아침이나 ...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체중 감량을 계획하시는군요.
표준체중이 되기 위해서는 약 15~20kg 정도의 체중 감량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운동과 식사 조절 모두 중요한대요.
식사는 아래의 내용 참고하시어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1) 식사는 하루 3끼, 규칙적인 시간에 합니다.
가장 기본이지만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2) 식사하실 때에는 반드시 현미, 통밀과 같은 복합탄수화물군과 단백질군(콩,두부,생선,해산물,살코기 등)과 채소군으로
구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같은 칼로리여도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이냐 위와 같이 식사구성에 맞춘 식사이냐에 따라 포만감의 길이, 체지방 감량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3) 간식은 우유 및 유제품, 달지 않은 두유, 견과류, 과일 등에서 섭취합니다.
4) 하루 물 섭취는 1.5리터 이상 합니다.
운동과 함께 식사 조절도 꼭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