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건강에 적신호가 와서 체중을 줄여야합니다.콜레스테롤 ...

건강에 적신호가 와서 체중을 줄여야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163까지 올라갔어요.
체중줄이기 효과좋은 방법과 식단을 알려주실수있을까요..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건강에 적신호가 와서 체중을 줄여야합니다.콜레스테롤 ...
하다현 하이닥 스코어: 2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하다현 입니다.

우선 내장지방이 많으신 경우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급격한 체중조절로 인해서 건강에 적신호가 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만한 식품 및 영양소에 대해서 알고 가시는 게 좋은 듯하여 답변드립니다.

1.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는 고단백,고식이섬유 식품으로 남조류의 일종입니다. 스피루리나를 식전에 섭취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형성>>즉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개선효과와 다이어트의 적 탈모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단백질이기 때문인데요. 고단백질로 다이어트시 근손실을 예방해줍니다.

스피루리나를 고르실 때는 2가지만 주의해 주세요. 나트륨이 없는 제품인지 방사선조사가 되어있는 제품인지 (체내 중금속을 빨아들여 체외로 배출하는 효과가 탁월한 만큼 제조과정에서도 중금속을 빨아들였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2. 유산균

장 속 비만조장세균억제(Firmicutes 속)에 도움이 되고, 또한 다이어트시 변비가 올 수 있습니다. 그러한 문제를 잡아주는 유산균은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또한 여태 기름진음식을 섭취하여 유해균과 곰팡이균이 가득한 장속을 유익균으로 바꿔줌으로써 소화가 잘됩니다. 적게 먹어도 살이 찌는 분들이 있죠. 식사량을 줄여도 살이 잘 안빠지고 이런분들이 장내 기생하고 있는 비만조장세균을 억제하는 유익균이 없기 때문입니다.

유산균을 고르실 때는 생균으로 보장균수가 최소10억이상인지(투입균수와 보장균수는 다릅니다.)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가 같이 함유되어있는 제품인지 한국인 장에서 유래한 한국균인지 이 세 가지 셀링포인트를 생각하시며 고르세요.

3. 비타민B군

다이어트에는 필수적인 비타민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체중감소에 도움을 주고 만성피로,스트레스 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이기 때문입니다.


4. 오메가3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두가 많이 들어보셨을 오메가3 섭취입니다. 오메가3는 등푸른생선이나 올리브유에 많이 함유되어있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고 올리브유를 한 숟갈 먹으라는 뜻은 아닙니다. 집에서 조리시 올리브유를 사용하고 하루 식사중에 한 번 정도는 등푸른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식품으로 섭취하기에는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좋은 오메가3는

- 불투명한 용기에 담겨 있을 것
- 비타민E가 포함되어 있을 것
- 초임계추출법으로 함유율이 높고 깨끗하게 추출된 것
- EPA와DHA의 합이 1000mg이상일 것


5. 코엠자임q10

항산화비타민으로 오메가3와 시너지효과를 내는 짝궁 비타민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혈압건강을 정상으로 유지시켜주고, 산성이 되어가는 몸을 알칼리성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6. 아로니아, 토마토, 양파

항산화성분의 다량함유로 혈관의 손상을 막고 몸의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혈관 속 찌꺼기 제거효과로 오메가3가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혈관을 깨끗히 청소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