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아침에 사과랑 당근을 착즙해서 마시고있습니다.근데 생 ...
SMART TAG : 건강증진
아침에 사과랑 당근을 착즙해서 마시고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달아서 공복에 갑자기 마시면 안좋을것같은 느낌을 받는데 다른재료를 추가해서 먹어야하나요?아님 저상태로 먹어도 되나요?
답변
Re : 아침에 사과랑 당근을 착즙해서 마시고있습니다.근데 생 ...
안강석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강석 입니다.
당근사과주스를 만들어 드시고 계시는군요! 생각보다 달다고 하면 혹시 설탕이나 시럽을 넣어 만드시는 것은 아니시죠? 당근사과주스를 만들어 드실 때는 설탕, 시럽 등을 넣지 않고 원재료만 넣어 만들어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더불어 당근과 사과의 비율은 당근 2개(약 400g), 사과 1개(약 250g) 이렇게 만들어보시는 것이 어떠세요? 설탕과 시럽을 넣지 않았는데도 달다라고 느끼신다면, 비율을 위와 같이 만들어 드시는 것을 추천해봅니다.
당근주스를 만들 때는 사과를 넣는 것은 좋습니다. 목넘김도 좋아지고 사과에 균형있게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유효성분도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만든 당근주스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약 440ml 정도 마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착츱보다는 믹서기에 갈아 건더기가 씹힐정도가 더 영양소 섭취에 도움이 되며 씹어 먹듯이 천천히 마시면 좋습니다. 더불어 당근은 지용성 식품이기 때문에 올리브유를 한 방울 넣으면 흡수율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으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드시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