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시에 6시이후엔 물도 먹지 말라던데 자기전에 ...
다이어트시에 6시이후엔 물도 먹지 말라던데
자기전에 마시는 물도 살찌나요?
답변
Re : 다이어트시에 6시이후엔 물도 먹지 말라던데 자기전에 ...
안강석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강석 입니다.
물만 먹어도 살이찐다,라는 속설이 있는데요! 이런 이유로 다이어트시 6시 이후에는 물도 먹지 말라라고 이야기를 들으신 것 같습니다.
6시 이후에 물을 마신다고 해서, 자기 전에 물을 마신다고 해서 무작정 살이 찌는 것은 아닙니다. 물만 먹어도 살찐다고 느끼는 이유는 신체가 필요하는 물의 양 이상 마시면 수분 대사가 안되는데, 이때 느끼게 되는 몸이 붓는 느낌 때문입니다.
더불어 다른 사람들이랑 비슷하게 먹어도 살이 쉽게 찐다고 느껴진다면 기초대사량이 낮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기초대사량은 운동을 통해 대사량을 늘리거나 근육을 단련하는 게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중으로 무리하게 6시 이후에 금식을 하기 보다는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고 생활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올바른 식습관
- 균형 있는 하루 세 끼 식사
- 정해진 음식의 양만 섭취하되 다양한 식품 섭취
- 기름이 적은 살코기 섭취, 닭고기는 껍질 제거 후 섭취, 육류보다는 생선 섭취
- 튀김, 전 등 기름진 음식 대신 찜, 구이와 같은 음식 섭취
더불어 바른 자세와 걷는 습관, 활동량을 늘리는 생활습관도 함께 병행하시면 보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시고 화이팅 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