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중인데 하루나 이틀에 한 번씩 빵같은 걸 먹으 ...
다이어트 중인데 하루나 이틀에 한 번씩 빵같은 걸 먹으면 말짱도무룩인가요.?
답변
Re : 다이어트 중인데 하루나 이틀에 한 번씩 빵같은 걸 먹으 ...
안강석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강석 입니다.
다이어트 중엔 빵 등을 섭취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죠?
이를 그저 꾹꾹 참다 폭식-과식을 해 절망하며 다이어트를 포기 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빵 등을 안 먹으려 하는 거 보다는 식습관을 조금 변화시키길 추천해드립니다.
우선 탄수화물에 나쁜 탄수화물과 좋은 탄수화물이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단순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히 증가시켜 배고픔을 더 빨리 느끼도록 합니다.
또한 그 맛을 머릿속에 각인시켜 계속 찾게 만드는 ‘탄수화물 중독’도 유발하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탄산음료, 케이크, 과자 등에 첨가되는 설탕과 같은 탄수화물입니다.
빵 역시 설탕 등이 첨가 된 탄수화물로
빵을 섭취하고 싶을 때에는 단순 흰빵 보다는
‘도정’을 거치지 않은 귀리, 보리, 메밀, 호밀, 수수, 기장 등이 들어간
통곡물 빵을 선택하시면 다이어트에 조금 더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너무 참지는 마시고, 식습관을 바꿔서 건강한 다이어트로 성공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