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7살여고생인데 159정도에 66이거든요 제가 9시쯤 ...
17살여고생인데 159정도에 66이거든요 제가 9시쯤 복싱 한시간씩하고 그러는데 식단관리를 어떡해 하는지 모르겠어요 식단관리좀 알려주세요
답변
Re : 17살여고생인데 159정도에 66이거든요 제가 9시쯤 ...
김수옥
김수옥[영양사] 영양컨설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수옥 입니다.
17살이면 현제 고등학생이겠네요. 학교생활을 하면서 먹는 음식에 조리법이나 생활패턴을 바꾸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표준몸무게인 10kg이상 빼야 하지만 무리하지 말고 한달에 2~3키로를 목표로 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과식, 편식, 간식, 폭식은 절대 하지 말고 현재 하시는 운동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실천입니다.
부모님께서 해주시는 식사에서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아침===밥 반 공기+각종반찬/우유200ml+씨리얼/중 택일 + 사과 반 개
점심===급식중 국을 제외하고 골고루 섭취
저녁===밥 반 공기 + 각종반찬+과일반개
이것만 실천해도 하루1000kcal 정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저녁에 출출할 때는 견과류를 조금씩 나눠서 드시기 바랍니다.
예)아몬드 10개 이내/
하루 5정거장이상 걷기와 엘레베이터 안타고 10층 이상 정도는 걷기.
아침, 저녁 잠자기 전후로 스트레칭 5분 이상 하기
영양불균형을 최소화하기 위해 피부유산균제와 자연유래멀티비타민을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참고 하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