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LDL콜레스테롤이 위험 수치을 넘었네요.음식은 어떤 ...
LDL콜레스테롤이 위험 수치을 넘었네요.
음식은 어떤 것을 먹고 그리고 어떤 것을 먹지 말아야 하나요?
그밖의 조언은 무엇이 있나요?
나이 만49세
신장 163
체중 58
답변
Re : LDL콜레스테롤이 위험 수치을 넘었네요.음식은 어떤 ...
김수옥
김수옥[영양사] 영양컨설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수옥 입니다.
콜레스테롤에 대한 문의를 주셨네요.
콜레스테롤은 중성지방,고밀도 지단백(HDL)과 저밀도 지단백(LDL)으로 나뉩니다. HDL은 혈액속의 지방배출을 돕지만 LDL은 혈관벽에 쌓여 각종 심혈관 질환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LDL수치를 낮추고 HDL 수치는 높이는게 중요합니다.
콜레스테롤를 낮추는 방법의 대표적인 것은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유지하는 것입니다.
식이요법)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가 있는 각종 채소와 과일.나쁜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돕는 유산균, 불포화 지방산이 충부한 식물성 오메기3제품이 있습니다. 또한 식약처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고 혈액순환에 도움 표기로 나와있는 제품중 블러드서클레이션(혈액순환)제품을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운동요법)
규칙적인 운동은 지질을 낮추며 혈관세포의 기능을 향샹 시켜 고지혈증을 예방합니다. 한주에 적어도 1.500 이상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이 좋습니다. 속보,자전거,수영등을 꾸준히 하시기 바랍니다.
약물요법)
심혈관 질환을 일으킬수 있는 다수의 위험인자가 있는 경우 약물을 복용하게 됩니다.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LDL콜레스테롤이 위험 수치을 넘었네요.음식은 어떤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품과 생활 습관에 대해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고 실천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
▶[건강한 생활습관]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할 경우 체내 당 흡수 능력이 높아지고 혈액내 당 성분이 많아져 지방으로 변환되니, 소량씩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나 조깅, 자전거, 스트레칭 등의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면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가 증가됩니다. 하루에 20~30분의 유산소 운동을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생선 기름은 혈관 확장과 염증 억제에 도움이 되니 일주일에 2회 정도 생선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가공식품이나 야식 섭취를 줄이고 보다 건강한 식품으로 바꿔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을 감량하게 되면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추천 식품]
-귀리 : 귀리에 함유되어 잇는 베타글루칸은 간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 : 당근 속 비타민C&E, 카로틴이 활성 산소의 활동을 막아 탄력 있고 깨끗한 혈관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두부 : 두부에 함유되어 있는 리놀레산은 혈액 속 지방을 녹여 고지혈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해조류 : 요오드 성분이 신진 대사를 높여주고 혈액의 독성 제거에 좋습니다.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