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8살 남자 177에 80 입니다.아침 점심 저녁에 ...
28살 남자 177에 80 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에 식단 조절을 어떻게 짜야할지 고민입니다
답변
Re : 28살 남자 177에 80 입니다.아침 점심 저녁에 ...
김수옥
김수옥[영양사] 영양컨설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수옥 입니다.
남자 다이어트 식단 관련 질문을 해주셨네요
신장 177cm 체중 80kg 이면 과체중과 비만 사이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체성분 검사를 통해서 정확히 어느정도 감량해야 하는지 확인하시고 단계적으로 체중감량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게 하지 않는 것이 꾸준히 할수 있는 방법이므로 관리하기 힘든 점심은 일반식으로 드시되 탕이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고 과식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얘시식단)
아침-- 바나나 1개/사과1개/고구마1개/감자1개/중 택일 + 우유와 삶은 계란1개
점심 ---일반식
저녁---단백질위주의 식단
훈제닭가슴살 200g+ 야채샐러드 나 오이/토마토1개 중 택일
두부 반모 + 삶음계란 1개
간식 -- 출출하실때
아몬드 10알 내외/우유200ml/오이/파프리카/등으로 택일
또한 영양불균형과 피로회복을 위해 천연유래 멀티비타민으로 자극없는 제품으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하시고 건강한 다이어트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