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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아무리 운동을해도 그 튜브처럼 아랫배가 빠지지않아요.. ...

아무리 운동을해도 그 튜브처럼 아랫배가 빠지지않아요... 빠지기는 하는 건가요? ㅠㅠ

답변

Re : 아무리 운동을해도 그 튜브처럼 아랫배가 빠지지않아요.. ...
김민혜 하이닥 스코어: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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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1.0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민혜 입니다.

하복부 운동을 매일 꾸준히 해주셔야합니다.
레그레이즈 를 검색하셔서 하루에 100회씩, 그 이후에 적응이 되신다면 50개씩 늘려가면서
운동하신다면 하복부에 근육이 붙으면서 지방으로 가는길을 막아줄것입니다.

그리고 탄수화물을 피해주세요.
금주를 꼭 해주셔야하고 빵,면과 같은 밀가루 음식을 피해주시면
하복부 지방을 줄일수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아무리 운동을해도 그 튜브처럼 아랫배가 빠지지않아요.. ...
정운경
정운경 [운동전문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하이닥 스코어: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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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0.0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운경 입니다.

뱃살빼는 점에 관한 고민으로 걱정되시겠어요. 다이어트는 단시간에 빠른 효과를 보는 것으로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멀리 길게 봐주세요.

다이어트 하는 것은 정확한 기본개념과 원리 등을 이해하고 수행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는 식이요법과 함께 반드시 운동요법이 같이 병행되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식습관과 운동의 중요성에 관하여 제가 정리한 내용으로 다이어트 원하시는 분들에게 제공해드리는 의견입니다. 꼭 아래의 개념을 잘 가지고 계셔야하며, 특히 식습관에서의 중요성이 아주 중요하니 하루동안 내가 먹는 것들을 잘 생각하고 조절해 보세요.

☞ [ 식습관의 중요성 ]

우리 몸은 쉽게 생각하자면 섭취하는 칼로리와 소비하는 칼로리의 상호작용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섭취칼로리 < 소비칼로리 --> 에너지소비 多 다이어트에 적합한 형태
소비칼로리 < 섭취칼로리 --> 에너지저장 多 다이어트에 부적합 형태

따라서 대사량을 증가시키거나 섭취하는 칼로리를 제한 하셔야 합니다. 평소 드시는 식습관 패턴 및 식간에 불필요한 간식을 드시지는 않는지 보시고, 제한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저녁 6시 이후에는 대사량이 적어지는 시기기 때문에 고칼로리의 영양을 최대한 절제해 주세요.


☞ [ 근력운동의 중요성 ]

기본적으로 살이라고 하는 우리 몸에 있는 지방은 장시간 운동으로 연소시켜서 제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이 유산소 운동을 통하여 땀을 흘리고 그래야 살이 빠지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는데요.

유산소 운동만큼 중요한 운동이 바로 근력운동입니다. 스쿼트, 런지와 같은 대근육들을 자극하는 근력운동은 대사량을 증가시켜 유산소 운동과 더불이 살이 찌지 않게 하는 체질로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반드시 근력운동도 병행하여 다이어트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열심히 하셔서 좋은 성과 거두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복부의 탄력을 위해서 허리통증이 없다면 크런치나 레그레이즈와 같은 복부 강화 운동을 병행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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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아무리 운동을해도 그 튜브처럼 아랫배가 빠지지않아요.. ...
이윤빈
이윤빈 [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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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0.08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인체는 일상적인 활동과 운동 및 몸에서 일어나는 모든 대사반응에 에너지를 소비하게 됩니다. 수면시에도 에너지가 소비되며, 섭취하는 음식물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또한 에너지가 소비됩니다.

이러한 에너지소비는 전신에 분포되어 있는 지방과 탄수화물의 에너지원을 사용하게 됨으로, 특정부위의 지방을 감소하는 방법은 불가능 합니다. 반면, 지방의 응집도가 높은 부위일 수록 감소량이 크게 나타날 수 있으나, 이러한 증상은 개개인의 신체적 특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특정부위를 타 부위 보다 슬림하게 형성하고자 한다면, 근육운동인 웨이트 운동을 통해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웨이트 운동의 경우 전신을 자극 할 수 있는 운동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근육량을 높이고 근력을 향상 시킨다면 고강도의 운동과, 근지구력의 발달 또한, 증가됨으로 운동을 수행 할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피부의 탄력을 부여하여, 늘어지는 피부조직을 복원 시킬 수 있습니다. 웨이트운동은 신체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목표로 하는 운동으로 질문자님께서 목표하시는 체형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싯업, 크런치, 레그레이즈, 백익스텐션 운동을 각 종목당 15 ~ 20 * 5 ~ 10 세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은 걷기, 속보, 달리기, 사이클, 로윙 머신을 30 ~ 60분가량 병행하여 추가적인 지방을 감소한다면 목표하는 체형을 이룩할 수 있습니다.

* 운동강도의 경우 질문자님의 체력 수준에 맡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체력 수준 보다 높은 운동강도는 극심한 근육통을 유발하거나, 운동상해를 일으키는 요인으로 간주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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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아무리 운동을해도 그 튜브처럼 아랫배가 빠지지않아요.. ...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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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1.29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아랫뱃살로 고민이시군요.

아무래도 앉아서 공부하시는 시간이 많아서 그 시기에 더 그럴 수 있습니다.
뱃살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잦은 간식 및 야식, 밀가루 섭취, 고혈당 섭취 등이 있습니다.
이런 식습관을 피하시고,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과 함께 규칙적인 식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과 병행하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