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SMART TAG : 건강증진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답변
Re :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뇌는 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특히 장에서는 다른 장기들 보다 행복호르몬을 많이 만들어 내므로 건강한 장관리는 곧 스트레스 저항성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영양적으로도 골고루 섭취를 하면 행복호르몬을 만들어 내는 주 원료가 되므로 스트레스 저항성을 가져다 줍니다.
추천드리는 제품으로는 더*은 브랜드의 멀*비타민&미네랄, 같은 브랜드의 하*락 비피더스 제품이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김수옥
김수옥[영양사] 영양컨설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수옥 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나 봅니다. 아시다시피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명상, 운동, 숙면 등이 스트레스를 낮추는 방법입니다.
1.아보카도 .... 풍부한 불포화지방산 리놀산이 스트레스레 지친 뇌를 완화해준다.
2.캐슈 ....... 필수 미네랄 아연이 풍부하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3.다크 초코릿 .....산화방지제가 풍부해 혈압을 낮추며 침착한 기분을 불러온다.
4.자몽 .......비타민C가 풍부하고 우울증 완화에 효가가 있다는 연구가 있다.
5.푸른잎채소......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등 엽산이 풍부하여 도파민이나 세로토닌같이 스트레스를 도움
이런 것들이 챙겨드시기가 어렵다면 우리나라 식약처에서 인정된 부작용이 없는 기능성을 가진 성분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좋은 홍경천추출물로 만든 스트레스 제품과 수면에 좋은 감태추출물로 만든 수면영양제가 있습니다. 이런 제품을 추전드립니다.
참고 하시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