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두피가 자꾸 지무르고 염증이생겨서 병원에 갔더니 지루 ...

두피가 자꾸 지무르고 염증이생겨서 병원에 갔더니 지루성피부염이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약을 먹고 바르고해도 그때만 잠깐 괜찮고 또다시 생김니다 원래 그런 건가요? 완전히 치료되는방법은 없나요?


답변

Re : 두피가 자꾸 지무르고 염증이생겨서 병원에 갔더니 지루 ...
이승재
이승재[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이승재 입니다.

지루피부염은 완치를 시키는 질환이 아니라... 조절하면서 관리 해야 되는 질환입니다.

소화불량이 생기는 원인에는 당양한 원인이 있지만 잘못된 식습관때문인 경우가 많죠. 치료법은 소화불량을 완치시키는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소화불량이 생기면 잠깐 약을 먹고 식습관을 조심해서 위장을 개선을 시키고 그것을 잘 유지관리 해야 되는 것 처럼 지루피부염은 " 관리" 가 필요합니다.

컨디션이 나쁠 정도로 무리하거나, 잠을 충분히 자지 않는 것에서부터 술이나 사우나, 예민한 성격, 샤워후 머리를 두피까지 잘 말리지 않는 것
왁스 등의 제품을 쓰고 잘 세정하지 않는 경우 등등 때문에 지루피부염은 생기고, 또 악화될 수 있으므로 피부염이 심할 때는 약을 먹고 발라서 두피의 개선을 빨리 시키고 그 이후에는 내가 나빠질수있는 상황들을 조절하며 생황하는 것입니다.

피부과 선생님과 님의 악화 원인들을 체크해 보고 잘 조절 하셔서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