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위해서 물을 많이 마시라고들 하는데 하루에 2 ...
다이어트 위해서 물을 많이 마시라고들 하는데 하루에 2L 를 대체 어떻게 마셔야 할지를 모르겠어요 어떻게 나눠서 마시는게 좋을까요 차라리 한꺼번에 500씩 나눠서 4번을 마시는게 나을까요?
답변
Re : 다이어트 위해서 물을 많이 마시라고들 하는데 하루에 2 ...
이아름
이아름[영양사] 가은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아름 입니다.
[수분섭취 방법]
물은 우리 인체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체중 감량 시 노폐물의 배설을 도와주고 공복감과 변비를 해소하는데 중요합니다. 1일 6~8잔(약1.5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바람직하며 운동 시에는 2~3컵 정도 더 마시도록 권장합니다.
* 마시는 양 : 체중 x 30~33 (mL)
* 마시는 간격 : 한 시간에 한 잔(200mL)
1. 아침에 기상 시 1잔 마십니다.
2. 미지근한 물을 마십니다.
3. 한 번에 많이 마시기보다는 한 두 모금씩 천천히 마십니다.
4. 잠자기 직전에는 되도록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