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근육을 키울때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이 어떤게 있는지 ...
SMART TAG : 건강증진
근육을 키울때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이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근육을 키울때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이 어떤게 있는지 ...
김지은
김지은[영양사] 가은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지은 입니다.
근육을 키울 때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단백질 급원식품으로 계란, 두부, 콩, 육류(살코기 위주)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5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을 모두 균형있게 섭취하시는 것이 전제되어야 하고 지나친 단백질만의 섭취는 다른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