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6세 남자 키 171 몸무게 75의 자전거타는 남성 ...
16세 남자 키 171 몸무게 75의 자전거타는 남성 입니다. 다이어트를 해볼라하는데 식단과 좋은 운동 을 알려주실 수있나요?
답변
Re : 16세 남자 키 171 몸무게 75의 자전거타는 남성 ...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현재 자전거를 통해 하루 신체활동량을 파악 할 수 있다면 상담해 드리기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자전거를 통해 장거리를 이동한다면 따라 운동을 할 필요성은 없다고 느껴집니다. 자전거 또한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운동 방법이기 때문이며, 자전거타기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운동강도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성장기에 있는 유소년의 경우 많은 운동경험을 통해 운동감각신경의 발달과 운동기능을 습득하시기를 권해 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진행하지 마시고 다양한 운동경험으로 신체의 감각을 증가 시키는 것이 추후에 질문자님께서 원하시는 몸을 형성하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식단의 경우 간식과 야식을 줄이는 것을 추천드리며, 평상시 섭취하는 양에서 1/4만 줄이시기 바립니다. 아직 성장기 임으로 무리한 다이어트는 인체를 형성하는 성장기에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16세 남자 키 171 몸무게 75의 자전거타는 남성 ...
김지은
김지은[영양사] 가은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지은 입니다.
16세이시라면 청소년기에 해당하고 아직 성장기이므로 과도한 다이어트나 근력 운동은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인스턴트 및 레토르트 음식,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제외한 가정식을 기준으로 모든 음식을 균형있게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매일 우유를 1~2컵씩 꾸준히 섭취하시면 키 크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성장호르몬이 분비되는 밤 10시 이전에, 7~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반드시 취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