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아침 밥그릇에 아몬드콘프라이크점심 일반 백반 밥 ...
아침 밥그릇에 아몬드콘프라이크
점심 일반 백반 밥 반공기
운동 7시시작 유산소 20분 근력 40분 유산소 10분
저녁 햇반현미 반 계란3 닭가슴 100g
하는데 살이 안빠져요ㅠ
답변
Re : 아침 밥그릇에 아몬드콘프라이크점심 일반 백반 밥 ...
김명화
김명화[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화 입니다.
체중 감량 시 중요한 것은 식이조절과 운동입니다. 특히 식이조절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운동으로 인한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질문자님의 식단은 크게 문제가 없어보이나, 섭취하는 양을 늘 신경써가며 지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평소 일상생활에서 앉아 있거나, 누워있는 시간이 대부분이라면 운동을 하셔도 운동의 효과는 크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운동의 효과가 감쇠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또한 운동의 시간은 적절해보이나, 운동의 강도에 문제가 있진 않은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한 시간 운동이 힘들지 않을 경우, 운동이라기 보다는 신체활동에 불과한 행위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중감량을 위한 목적으로 운동을 하신다면 매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한 음식 섭취 + 활발한 신체활동 + 운동 이 세가지가 잘 이루어 지고 있는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아침 밥그릇에 아몬드콘프라이크점심 일반 백반 밥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표준체중을 구하면 키(m)*키(m)*22=68.9 입니다.
이상적인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면 1주일에 0.5kg 빼는 것을 추천하며, 끼니마다 밥 한두 수저 적게 먹으면 됩니다.
표준체중보다 현재체중이 비만이므로 아침과 점심에 일반식사, 저녁에 샐러드류를 드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