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가 잘안되요6주만에 88에서 80으로 감량 ...
다이어트가 잘안되요
6주만에 88에서 80으로 감량했는데요
그 이후로는 살짝더찔 듯 하면서 조금만빠지고..
똑같은 생활습관을가졌는데도
살이 빠지는게 조금이라도 진전이 잘 안되요 멈췄어요 4흘동언이래요
답변
Re : 다이어트가 잘안되요6주만에 88에서 80으로 감량 ...
김종광
김종광[운동전문가] 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종광 입니다.
똑같은 생활습관을 유지하신다면 당연히 체중이 줄지 않겠지요. 무슨말인가 하면 현재 다이어트를 위해 하고 계신 식사조절과 운동량이 80kg를 유지하는데 적정한 수준이라는 것입니다. 체중을 더 줄이기 위해서는 운동방법의 변화 혹은 운동량의 증가, 운동강도의 증가등으로 운동을 통해 다른 자극을 주시고 식사조절 역시 지금과는 다른 방식으로 자극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4일 동안 체중의 변화가 없다고 해서 다이어트가 잘 안된다고 볼 수 없습니다. 체중이 그렇게 쉽게 쉽게 빠진다는 것은 되려 건강상 이롭지 않으니까요.
우리 몸은 현재상태를 유지할려고 하지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4일동안 체중변화가 없다고 해서 자괴감에 빠지지 마시고 꾸준히 운동과 식이조절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에 말씀 드린대로 운동방법과 식이조절 방식은 한가지 방식만을 유지하는 것보다 지속적을 변화시켜 다양한 자극을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가 잘안되요6주만에 88에서 80으로 감량 ...
김보연 하이닥 스코어: 22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보연 입니다.
원래 가장 이상적인 체중감량은 1주일에 0.5kg씩입니다. 질문자님은 이것보다 빨리 빼셨으니 좋은거지요. 매일 매일 몸무게가 쑥쑥 빠질 수는 없습니다. 수치에 연연하지 마시고 꾸준하게 해보세요.
운동 초기에는 근육량이 많아지면서 몸무게가 느는 경우도 있으니 너무 낙심하지 마시고 힘내세요.
혹시 식단 부분이 너무 어려우시면 문의 주시면 자세히 봐드리겠습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