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손이나 발에 땀이 많이 납니다. 장난아니에요 너무 많이 ...
손이나 발에 땀이 많이 납니다. 장난아니에요 너무 많이 나서 진짜로 손을 쥐고 1분정도 있으면 떨어지진 않아도 모일정도 인거같아여..
도움이 되는 운동이나 식단이 있을까요?
답변
Re : 손이나 발에 땀이 많이 납니다. 장난아니에요 너무 많이 ...
정용석 하이닥 스코어: 86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정용석 입니다.
교감신경 이상 항진증으로 볼 수 있고요. 한의학에서는 심허 한 상황에서 나올 수 있는 증상입니다. 간혹은 신양허에서도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운동이나 식단의 변화로 해결이 될 만한 상황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스트레스를 해결하거나 한의학적인 심을 튼튼하게 하는 한약 치료 등으로 오래 접근하셔야 해결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손이나 발에 땀이 많이 납니다. 장난아니에요 너무 많이 ...
김지은
김지은[영양사] 가은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지은 입니다.
다한증일 수 있으며 식이조절로 조절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사료되며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셔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