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위열이 있는거 같습니다.소화불량을 느끼진 않지만 혀에 ...
SMART TAG : 건강증진
위열이 있는거 같습니다.
소화불량을 느끼진 않지만 혀에 황태가 껴있고 구취가 있는거 같네요.
채식위주로 식단을 바꾸고 양배추즙을 먹고 있는데 열을 내리는데 효과가 있을까요?
수면도 꾸준히 같은 시간에 자고 같은 시간에 일어나고 식사 시간도 항상 비슷합니다.
Ps. 제 몸에 콘푸라이트 라는 시리얼 아침대용으로 먹어도 될까요?
답변
Re : 위열이 있는거 같습니다.소화불량을 느끼진 않지만 혀에 ...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배추즙 외에도 채식위주로 식사를 하실 계획이시라면 몸에 열을 내리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리얼을 아침식사 대용으로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혀에 황태가 끼고 구취가 난다면 추가적으로 건강기능식품으로 가루 제형의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섭취를 추천해드립니다. 추천해드리는 제품으로는 더*은 브랜드의 하*락비피더스 제품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위열이 있는거 같습니다.소화불량을 느끼진 않지만 혀에 ...
지영근
지영근[한의사] 인애한의원 (일산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지영근 입니다.
위열을 내리는 방법을 문의 주셨는데요,
평소에 양배추 뿐만 아니라 오이, 상추, 미나리 등의 야채를 많이 드시고 육류,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식품같이 열이 많은 음식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기를 드실 때도 가급적 보쌈, 수육 같이 열을 덜 가중시키는 조리법으로 드시는 것이 좋고 야채도 같이 많이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식사대용으로 곡물시리얼을 드시는 것도 괜찮으나, 지나치게 당분이 많이 함유된 제품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위열이 있는거 같습니다.소화불량을 느끼진 않지만 혀에 ...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 입니다.
앞에 선생님께서 좋은 조언을 해 주셨네요..^^
좋은 말씀 잘 참고하시구요..
조금 더 의견을 드려봅니다.
위열이 있으면, 식욕이 좋으며, 많이 먹어도 살이 잘 찌찌 않거나, 돌아서면 배가 고픈 증상을 느끼기도 합니다.
손발이 뜨겁거나, 얼굴에 여드름이 많이 날 수도 있구요.. 속쓰림 같은 증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한수저의 음식을 30번 가까이 많이 씹어 드시기를 권해봅니다. 황태가 있고, 구취가 나는 증상이 소화불량의 초기 증상이 그렇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음식도 잘 조절 하시는 것이 중요하고, 그만큼 천천히 잘 씹는 것을 강조합니다. 천천히.. 30번 정도.. 위장을 위한 좋은 습관입니다.
시리얼을 아침 대용으로 드시는 경우도 조금 더 씹어 드십시오.
아침을 거르는 것보다는 좋으나, 그래도 가능하면 따뜻한 식사가 좋긴 하지요. 키에 비해 몸무게가 적은 편이라 규칙적인 식사 또한 권합니다.
더욱 건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