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62에60키론데 8월중순에 놀러가서 한5~6키로빼고싶 ...
162에60키론데 8월중순에 놀러가서 한5~6키로빼고싶은데 어떻게 빼면좋을까요?
답변
Re : 162에60키론데 8월중순에 놀러가서 한5~6키로빼고싶 ...
김종광
김종광[운동전문가] 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종광 입니다.
체중 조절을 위해서는 식이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단 먹는걸 줄이세요. 하루세끼를 드시되 중간중간 간식, 저녁식사 이후 음식섭취는 모두 끊으시고 저탄수, 고단백 식이를 하시는겁니다. 탄수화물은 현미, 고구마, 샐러드 등으로 섭취하시고 단백질은 닭가슴살, 소고기등으로 섭취를 하시는겁니다. 대신 매 식사마다 적정량을 드셔야 합니다.
거기에 매일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근력운동은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무릎대고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스쿼트, 런지, 버피, 플랭크 등의 운동을 매일매일 꾸준히 하시고 유산소 운동은 근력운동을 마친 후 조금 힘들다라고 느껴질 강도로 40분 이상 해주시기 바랍니다. 빠르게 걷기나 고정식 자전거 타기를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합니다. 이외의 다른 유산소 운동이 가능하시다면 무엇을 해도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 지금이야 당장 8월 중순에 놀러가기 위한 다이어트라 하지만 한달간 열심히 하고 다시 체중이 불어나고 다시 다이어트를 하고 이런식의 패턴은 건강상에도 그다지 좋을 것 같지 않습니다.
지금은 체중을 단기간에 줄이기 위해 식이조절까지 타이트하게 하셔야겠지만 이후에는 크게 먹는 것에 구애받지 않되 꾸준한 운동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하는 습관을 들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162에60키론데 8월중순에 놀러가서 한5~6키로빼고싶 ...
정선화
정선화[영양사] 임상영양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단기간에 살을 빼기는 쉽지 않습니다.
체중감량을 한다 하더라도 건강을 헤칠수 있고, 다시 요요가 올수 있는 확율이 높아집니다.
지금부터 꾸준히 운동과 식사 관리를 같이 하시면 도움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근력은 유지하고, 체지방 줄이는 식사요법으로는
1. 충분한 단백질 섭취
- 매 끼마다 두부, 계란, 생선 등 충분히 섭취
2. 저탄수화물식
- 저 탄수화물식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수 있음로,
고구마, 감자, 과한 과일 섭취는 제한합니다. (과일은 1일 사과 1/2 정도가 적합합니다.)
3. 질 좋은 지방 섭취
- 오메가 3, 단일불포화지방 등등 질 좋은 지방을 섭취하세요.
질 좋은 지방 섭취는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4. 단당류 제한
설탕, 시럽등 제한 합니다.
5. 조금씩 자주 섭취 하기
샐러드로 식사를 대처 하시거나, 굶으시면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여, 영양불량이 올수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씩 자주 식사를 하시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