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복부지방률과 체지방률을 낮출수 있는...
키 154cm
몸무게 51kg
골격근량 20.7kg
체지방량 13kg
체수분 27.8kg
제지방량 38kg
단백질 7.6kg
무기질 2.74kg
BMI 21.5
체지방률 25.5
복부지방률 0.85
기초대사량 1191
입니다
몸무게에 비해 몸에 라인이 없고
체지방에 비해 체지방률이 높은데
체지방률을 낮출 수 있는
식단과 운동을 알려주세요
답변
Re : 복부지방률과 체지방률을 낮출수 있는...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우리 몸의 근육은 단백질과 수분으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그리고 미네랄인 칼슘과 마그네슘이 근육 기능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근육량을 늘리시면 자연히 기초대사량이 증량되면서, 기초대사량 1191 kcal 보다 낮게 칼로리를 섭취하시면 우리몸은 에너지원을 사용하기 위해체내 지방을 자연히 에너지원으로 쓰게 되어 소모가 되게 합니다.
식단 구성은 몸무게 1kg당 단백질 함량 1g 즉 53g 으로 하루 섭취량으로 결정하시고 칼슘과 마그네슘이 많은 견과류나 칼슘과 마그네슘으로 된 제제를 근육형성을 위해 보조적으로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라인을 잡아주는 운동으로는 요가나 필라테스 또는 스트레칭이 큰 도움이 되십니다.
식단예시_) 아침 : 닭가슴살 샐러드, 바나나 1/2개 또는 사과 1개 ----> 약 250 kcal
간식 : 우유 1잔 ----->120 kcal
점심 : 일반식 -----> 500 kcal
저녁 : 베이컨 샐러드, 견과류 8알 -----> 약 200 kcal
총 : 1,070 kcal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복부지방률과 체지방률을 낮출수 있는...
김명화
김명화[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화 입니다.
체내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있어 가장 효과적인 운동은 유산소 운동입니다.
걷기, 빨리걷기, 뛰기, 로잉머신, 자전거 타기, 스텝박스, 줄넘기, 수영, 등산 등과 같은 운동이 유산소 형태의 운동입니다.
라인을 만드는 데 있어 근육을 발달 시키는 근력 운동 또한 필수적인 운동입니다.
스쿼트, 마운틴클라이머, 플랭크, 사이드 플랭크, 힙레이즈, 레그 레이즈, 푸쉬업, 슈퍼맨 등과 같은 근력 운동 또한 함께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운동으로 효과를 얻으시려면 가급적 매일, 60여분 정도, '조금 힘들다~힘들다' 의 강도로 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운동 목적이 체지방 감량이라면 유산소 운동을 근력 운동보다 잦은 빈도로 실시해주시면 됩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