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위무력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생활습관
위무력화로 배에 가스가 차고 변비증상이 생겨 병원에서 처방을받아 위장관촉진제등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약 외에 위무력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생활습관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위무력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생활습관
이주연
이주연[전문의] 향문외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이주연 입니다.
이미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만, 자주 움직이는 생활습관과
무엇보다도 요가가 많이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위도 대장에도요. 요가를 하니 가스 배출도 많이 되면서 다음날 확실이 변이 쉽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때로는 복근운동을 많이 하면 훌라후프등등 하시는데 다 배운동이죠.
한번즈음 시도해보시면 어떨까합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위무력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생활습관
정선화
정선화[영양사] 임상영양사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선화 입니다.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식사를 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맵고 짜지 않은 음식과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음식 섭취를 권해 드립니다.
또한 인스턴트 및 가공 식품은 위에 부담을 줄수 있으므로, 제한하십시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