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낭성난소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은 일반여성보다 상대적으로 살이 잘 안빠진다고 하네요?

20대 중반 여성입니다.
태어날때부터 우량아로 태어나 지금까지 날씬한 삶을 대학생때 딱 1년만 살아봤습니다...ㅎㅎㅎ 지금도 약간 과체중이고요ㅠㅠ
얼마전 다낭성난소증후군 판정을 받았는데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원인이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고 하더라고요..
두달전부터 헬스를 시작했는데, 다낭성난소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은 일반여성보다 상대적으로 살이 잘 안빠진다고 하네요? 이게 사실인지, 그렇다면 지금보다 더 무리를 해서라도 살을 빼서 체중관리를 해야하는지, 아님 무리할 필요없이 적당한 수준으로 운동을 계속 하면 증후군 관리가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나름대로 개인트레이닝까지 받으면서 관리하는건데 운동효과가 없는것 같아 이런저런 핑계를 찾아봅니다...ㅎㅎㅎ


답변

Re : 다낭성난소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은 일반여성보다 상대적으로 살이 잘 안빠진다고 하네요?
오유리
오유리[한의사] 유리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34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상담의 오유리 입니다.

우선 운동을 시작하신 것에 대해 정말 잘 하신 거라고 응원을 보내고 싶네요.^^
건강관리를 위해서 적절한 운동은 꼭 필요합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갖고 계시는데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은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기에 상대적으로 살이 잘 안빠질 수 있습니다.
살을 빼기 위해서라면 철저한 식습관 관리와 함께 열심히 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하지는 마시고요.. 무리하면서 건강을 해치는 것은 운동을 하지 않는 것 보다 못하답니다.

그런데 운동을 하시는 목적이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치료를 위해서인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치료에 적절한 교감신경 항진이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운동 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 만으로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치료하기는 매우 어렵답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은 배란 장애를 동반하고 그에 따른 부정출혈이나 월경불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차후 난임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기에 미리 치료하고 자궁과 난소 건강을 돌보시길 권고드립니다.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다낭성 난소증후군 치료에 대해 상세히 진료받으시고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