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피가 쏟아져 내려여

안녕하세요..전올해 29이구여.. 2번의 출산을했구여.. 고등학교 다닐때부터 변비가 있었는데.. 20살초반부턴 변비가 많이 심해졌어여.. 첫아이을 출산하고 나니 뒤가 빠졋다고 해야하나 뒤가 변을 보고 나면 너무 통증이 심하고 쑥밀면 들어가는 정도엿어여.. 그런데 둘째아이를 낳고 나니 손으로 눌러도 들어가지도 않고 변보고 난 뒤도 많이 불편했습니다.. 그런데 2009년 가을인가 그때부터 피가 변에 묻어나오는 정도였느데.. 그래서 대장내시경도 받아봐써든여.. 수술해야한다고.. 제가 사정이 생겨 여지것 수술을 못하구 있는데.. 지금은 변만보구 나면 변기에 쌔빨겋게 피가 쏟아져 내리더군여.. 및을 몇번이고 휴지도 닦아도 휴지가 흠뻑젖을정도로 계속묻어나옵니다.. 계속 변기에 않아있을수가없어 대충 닦고 펜티라이너로 대고있는데 그것마저도 흠뻑젖고여///라이너에묻으면 뒤가 끈적끈적해서 많이 불쾌하거든여.. 피가 쏟아져내리면서 및이 아픈증상이 없어졌어여.. 그러면서 빈혈이 생긴거같구여..가만히 있으면 머리가 삥~ 돌때도 가끔 있구여... 제가 워낙 예민한 성격탓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편이거든여.. 스트레스때문에  위염, 식도염, 갑상선까지 최근에는 췌장염으로 입원할정도였거든여/ 저같은 사람은암에 걸릴확률이 높나여? 요즘은여기저기가 고장이나서 겁이많이 납니다// 혹 암에 걸린건 아닐까하구여..


답변

대장내시경을 8-9개월 전에 하셨다면 대장암일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유필건
유필건[전문의] 예일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류필건 입니다.

항문에 튀어나오는 덩어리가 있고 통증도 동반한 혈변있었다면
치핵에 의한 출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작년 가을에 대장내시경을 하시고 별다른 문제가 없었다면
우선 대장암일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변을 부드럽게 보게 하고 좌욕을 하루 4회, 한번에 5분간,
온탕정도의 온도의 따뜻한 물(39도정도)에 담그시면 좋습니다.
 
그래도 호전이 안되면 항문과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환자분의 경우는 빈혈 증상을 호소하고 흔하지 않은 증상인 췌장염이나
갑상선, 식도염까지 있다면 병원에 먼저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