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대머리 질문...결혼할 남친 머리가 너무 빠져요


- 성별 :
- 혈압 :
- 키/체중 :  cm /  kg
- 가족력(가족, 친척의 건강, 질환 등) : 부친
- 과거병력 :
- 상담과 관련된 주요 증상, 의심 질환명 :
- 상담내용 : 

몰랐는데 어젠가 남친 머리를 봤더니 정수리가 휑해서 깜짝 놀랐어요

물어보니 요즘 스트레스가 많은지 머리가 많이 빠진다고하네요 ㅜㅜ

남친 아버님이 대머리라 남친이 대머리될까 이전부터도 걱정했었는데 머리가 요즘 너무 많이 빠지니 저도 걱정이 되네요

내년쯤 결혼예정하고 있는데ㅜㅜ

여기저기 알아보니 결혼전에는 가급적이면 피부과에서 주는 먹는약은 안좋다구하는것 같고

마이녹실인가하는 바르는 약을 사용해볼까 생각중인데...어떨지 모르겠네요

한의원에서 요즘 탈모를 치료한다고해서 질문드려요

바르는약만 사용해도 좋을런지 그리고 한의원에서 대머리치료 어떻게하는지...

그리구 대머리예방할 수 있는 음식이나 뭐 그런것도 좀 가르쳐주시구요

아 남친 나이는 30살 이에요



답변

대머리 남성탈모 질문 답변입니다.
정기영
정기영[한의사] 더봄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정기영 입니다.

남자친구분을 생각하는 질문자님의 마음이 참 이쁩니다. ^^*
질문주신 부분에 대한 답변을 차례로 드리겠습니다.

1.마이녹실 사용가능 여부
마이녹실의 경우 원래는 고혈압치료제로 사용되던 것이 탈모억제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현재 대중적인 탈모치료제로 사용되고있습니다. 하지만 평생 사용해야 한다는 점과 사용중단시 수개월내 이전상태로 돌아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염증성두피에 사용시 더욱 탈모가 악화되오니 사용에 주의하셔야합니다. 프로페시아나 미녹시딜이나 모두 탈모억제에 대부분의 효과가 있으며 발모효과가 주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을 반드시 인지하시고 사용하셔야하며 근본적치료가 될 수 없기에 가급적 한방적치료를 하실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2.한의원 탈모치료에 대하여
탈모한의원의 탈모치료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첫번째는 탈모의 원인이자 진행을 촉진시키는 몸의 문제를 해결하는 '몸치료'와 직접적으로 탈모가 진행중인 '두피-모발의치료'입니다. 그중에서 양방의 치료에 비해 특징적인 것이 바로 '몸치료'입니다.
최근에는 유전적인 탈모조차 그 발현시기가 빨라지고 진행 역시 빠르고 심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인간에서 과거와 다른 환경의 차이가 가장 큰 문제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스트레스가 많고, 체격적으로는 월등하나 체력적으로 부족한 몸의 상태가 탈모를 과거보다 더 빨리그리고 더 심하게 진행시키는 것이겠지요. 특히 스트레스, 면역계의 이상이 주원인인 원형탈모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남자친구분의 스트레스상황이 탈모를 가중시키고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경희봄한의원에서는 사상체질에 따라 탕약을 처방하고, 침치료 및 체질에 맞는 식이요법과 생활요법을 중심으로 몸치료를 하게됩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려 체질별탕약, 침치료, 체질별 식이 및 생활요법으로 몸의 견강성을 회복하는 것이 탈모의 근본 원인을 해결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피-모발치료는 두피와 몸상태를 고려한 면역약침과 미발침(두피의 경혈을 자극)치료를 하면서 홈케어(체질별 한방샴푸 및 한방토닉)를 함께 시행합니다. 

3.탈모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이부분은 인터넷을 통해서도 많은 도움글을 찾으실 수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이전에 제가 썼던 글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예방 식습관

모발에 영향을 미치는 영양 물질은 단백질이다. 케라틴 단백질은 18종의 아미노산이 결합돼 있고, 특히 시스틴 이라는 아미노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모발에 영양을 주기 위해서는 여러 종류의 아미노산을 포함한 단백질 식품인 계란, 우유, 콩, 멸치 등을 균형 있게 섭취해야 한다.

계란 노른자에 포함돼 있는 비오틴이라는 영양소는 탈모뿐 아니라 피부염 등에도 좋다. 비타민도 중요한데, 특히 비타민A가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하고 단단하게 위축되기 때문에 건성 두피나 비듬이 많은 사람은 비타민 A가 많은 소의 간, 장어, 당근 등 녹황색 채소를 많이 먹는 게 좋다. 또한 콩도 상당한 아미노산을 포함한 단백질 음식으로써, 콩 중에서도 검은콩은 해독력이 뛰어나고 파괴된 인체조직을 빠른 속도로 회복시켜주는 기능하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 좋다. 특히 검은콩에는 있는 비타민E나 불포화지방산은 혈관을 확장시켜 말초혈관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두피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해 탈모를 막아준다.

모발에 필수적인 것이 미네랄의 공급이다. 미네랄이 많은 음식은 다시마, 미역 등의 해초류 음식으로, 이는 해초에 모발의 영양분인 철, 요오드, 칼슘이 많이 포함돼 있고, 두피의 신진대사를 높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