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나이듦과 노화의 흔적이 가장 빨리 나타나는 부위는 어디일까요? 바로, 눈가와 입가 주변의 피부입니다. 이 부위 피부는 다른 부위 피부에 비해 유독 얇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또, 표정을 짓거나 말하고 웃을 때 사용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주름을 유발하게 됩니다. 눈 밑 꺼짐이나 팔자주름 및 피부 처짐은 노화뿐만 아니라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살이 빠지면서 얼굴에 모여있던 지방도 함께 빠져서 자연스럽게 주름이 질 수 있습니다.

눈 밑이 꺼지고 처진 경우엔 다크서클이 생긴 것처럼 눈밑이 어두워지고, 피곤하거나 우울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이 고민이라면 눈밑 꺼짐이나 팔자주름을 개선하는 피부과 필러 시술을 제안합니다. 필러 시술은 부족한 얼굴의 볼륨을 채워주어 고민인 부분을 개선해 주고 얼굴의 생기를 불어넣어 줍니다.

피부과 필러 시술은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피부 절개를 하지 않아 간편하고 시술 시간이 짧은 편이며, 시술 후 즉각적인 볼륨 효과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필러 시술이 간단하다고 쉽게 생각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 자칫하면 피부 괴사나 과다주입으로 인한 이물감, 매끄럽고 자연스럽지 못한 울퉁불퉁함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병원과 의료진 선택에 신중해야 하며, 눈 밑이나 팔자주름 등 부위에 따른 특성을 고려해 차별화된 시술을 진행해야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눈밑 필러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 시술 포인트는?

눈가 필러는 시술 시간이 10분 정도로 매우 짧고 회복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눈가 전용 필러가 따로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눈밑, 눈두덩 필러의 관건은 눈 주변 피부의 굴곡을 해결하기 위해 안전하면서도 섬세하게 필러를 주입하는 것입니다.

특히, 눈 밑의 경우 피부가 얇은 부위이므로 필러가 비쳐 보이는 틴달현상(Tyndal effect)이나 엠보가 생길 수 있어 입자가 작은 필러로 정확하게 시술해야 합니다. 필러 용액이 뭉치거나 흘러내릴 수 있으니 더욱 섬세하게 적당한 깊이에, 주입량을 잘 배분하여 시술해야 모양이 자연스럽고 결과도 더욱 좋습니다.

간혹 ‘필러 절대 맞지 말라고 하는데 안전한가요?’라고 묻는 분들이 있습니다. 부작용이 나타난 현상은 잘못된 시술의 문제이지 필러 자체의 문제가 아닙니다. 시술자의 숙련도가 성공과 안전을 위한 핵심이죠. 특히, 눈밑 필러 시술 시, 눈가나 표정에 따른 눈밑의 변화를 살펴가며 양쪽 대칭이 될 수 있도록 주입 양과 위치를 세밀하게 조정하는 노하우가 관건입니다.

눈밑 필러 시술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눈밑 필러 시술은 소요 시간이 10~20분 정도로 매우 짧고, 국소·연고 마취를 통해 통증에 대한 부담도 적습니다. 시술 이후 유지 기간은 사용된 필러 등에 따라 달라지지만, 6~12개월 정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눈밑 필러는 시술 후 회복 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1주일 정도는 과격한 운동을 삼가고 얼굴에 뜨거운 열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금주와 금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하고 성공적인 눈밑 필러 시술을 위해선 시술받는 사람의 개인 눈 모양을 고려한 맞춤 디자인 후 적정량을 시술하며, 시술 후 리터치까지 섬세하게 제공할 수 있는 병원에서 시술받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눈가 주름 관리법


1. 아이크림은 유분이 많은 편이므로 눈 주위에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2.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고, 너무 뜨거운 고온 사우나는 피하도록 합니다.

3. 깨끗이 씻은 손으로 눈가를 마사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눈가 주름 없애는 마사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양손의 중지와 약지로 관자놀이를 8자를 그리듯이 마사지하며 근육을 풀어준다.
- 양손의 엄지와 검지로 눈썹 라인을 따라 눈가를 부드럽게 풀어준다.
- 양 손가락으로 눈 아래 피부를 톡톡 두드려준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상진 원장 (피부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상진 영앤필의원 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