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식이요법과 함께 운동을 통한 체중관리가 중요하다. 하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이를 실천에 옮기기란 쉽지 않다.

운동은 왜 꾸준히 하기 어려울까?

먼저, 헬스장을 방문을 귀찮아 하는 사람이 많다. 또, 집에서 홈 트레이닝을 한다 하더라도 운동기구, 참고할 영상을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에 며칠 운동을 하다가 귀찮아 포기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렇게 의지 부족으로 운동에 실패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직장인이 일을 마친 후 운동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생각보다 쉬운 결정이 아니다.

스트레칭스트레칭

스트레칭을 소홀히 하는 사람이 많아

여러 이유로 운동을 하지 않는 현대인이 많은데, 스트레칭을 싫어하거나 소홀히 하는 사람은 특히 더 많다. 이유는 명확하다. 재미가 없고, 아프기 때문이다. 평소 생활 습관으로 짧아져 있는 근육을 일정 시간 늘려주는 스트레칭은 근육 상태 회복을 위해 중요하다. 하지만, 수술 혹은 부상 후 회복할 때, 직업 상 등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스트레칭을 소홀히 하는 사람이 많다. 특히 운동 시작 전, 후에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스트레칭은 필수지만 ‘설마 다치겠어’라는 마음에 생략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스트레칭보드스트레칭보드

적절한 자극을 주는 스트레칭 보드

스트레칭을 어려워하는 사람을 위해 추천하고 싶은 방법이 하나 있다. 바로 ‘스트레칭 보드’다. 이는 부피가 크지 않기 때문에 관리하기 쉽고, 시간이 날 때마다 올라가 서 있기만 해도 스트레칭이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스트레칭 보드를 이용한 스트레칭은 특별한 준비가 필요 없으며, 어느 복장이나 상관 없다. 올라 가기만 하면 된다. 올라서면 스트레칭을 통해 종아리에 적절한 자극을 줘 하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스트레칭 보드에 익숙해진다면 이후 다른 운동도 시작해보자. 코로나로 인한 운동 부족, 그리고 몸의 뻣뻣함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운경 (운동전문가)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정운경 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