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헬시라이프

보다 큰 음경을 갖고 싶어 하는 것은 거의 모든 남성의 공통된 희망 사항일 것이다. 근육이나 체격과 달리 음경 크기는 후천적인 노력으로는 성장을 거의 기대할 수 없다는 점 때문에 더욱 절실한 문제로 다가온다. 음경확대술 분야가 남성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꾸준하게 발전해올 수 있었던 것도 이러한 배경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청바지 위에 올려진 바나나

현재 남성 확대 분야의 주류를 이루는 남성 수술추천 방식으로는 실리콘 보형물 이식, 진피 이식, 그리고 남성 필러 시술을 들 수 있다. 그렇다면 각 방식은 어떠한 차이가 있고 어떠한 장단점이 있을까?

1. 실리콘 보형물

음경의 피부를 절개하고 그 안에 실리콘 보형물을 이식한다. 고리 형태의 보형물을 반지 끼우듯이 이식하면 그만큼 음경의 볼륨감이 확대되는 방식이다. 흔히 남자 튜닝, 성기 인테리어라 부르는 시술이 바로 이것이다. 단단한 고체 소재를 사용하는 만큼 성기 확대 효과가 뚜렷하고 확실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음경에 인위적인 형태 변화가 가해졌다는 것도 시각적으로 드러나기 때문에 남녀 모두에게 호불호가 갈리기도 한다.

2. 진피

실리콘 보형물과 마찬가지로 음경의 피부를 절개한 뒤 진피를 이식하는 남성 수술 종류이다. 음경의 몸체를 진피로 감싸듯이 두르면 그만큼 음경의 굵기가 확대되는 것이다. 피시술자의 신체에서 떼어낸 자가 진피, 다른 인간의 신체조직으로 제조한 동종 진피, 인체에 무해하도록 제조된 대체 진피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이물감이 적고 음경의 형태도 비교적 자연스러우며 안정성도 우수해 많은 인기를 누리는 방식이지만 확대 효과 자체는 다른 방식보다 조금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진피의 두께 자체가 그렇게 두꺼운 편이 아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아래에서 설명할 남성 필러 시술을 병행하는 복합수술 방식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많다. 진피만으로 극복하기 어려운 부분을 필러의 강점으로 보완하는 것이다.

3. 남성 필러

남성 필러 시술은 위의 두 가지 수술적인 방식과 달리 비수술적 방식이다. 음경의 피부층 아래에 필러 젤을 주사기로 주입하면 그만큼 음경의 크기와 부피가 커지게 된다. 피부를 절개하는 등의 과정이 없으므로 통증과 부담도 적고, 시술 자체도 10분 정도 만에 끝날 정도로 간편하다. 무엇보다 음경 필러 시술의 가장 큰 장점은 압도적인 ‘자연스러움’에 있다. 젤 상태의 물질을 필요한 부위에 필요한 만큼 주입할 수 있기 때문에 성기 확대 후에도 무척 자연스러운 형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이는 다른 성기 확대 수술 방식들이 따라잡지 못하는 성기 필러만의 강점이다. 단 필러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확대 효과가 조금씩 사라진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이렇듯 주류를 이루는 3가지 성기확대술 방식들은 각각 시술 방법과 특징, 장점 등 모든 면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 단순히 음경이 커지고 싶다는 마음만 앞세워 무작정 선택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희망 사항이나 취향, 신체적 특징 등을 두루 고려해서 신중하게 결정해야 더욱 만족스러운 남성 수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최신 정보를 알아두는 것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초창기의 남성 필러는 확대 효과가 미미하고 유지 기간도 반년 정도에 불과했지만, 최근에는 입자의 크기가 약 5배가량 더 큰 고성능 필러, 기존의 히알루론산(HA) 필러에 PLA 필러를 혼합하여 확대 효과와 유지 기간을 대폭 향상한 프리미엄 필러 등의 고성능 제품이 출시되어 시술의 만족도를 대폭 끌어올렸다. 이처럼 의료기술의 발전에 맞춰 음경 확대 수술 분야도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으므로 각 남성 수술 방식의 특징을 충분히 알아본 후에 방식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병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Smart tag : 남성생식기 남성수술 남성

뉴스 작성자

이병기 사진

이병기 비뇨의학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