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뷰티 · 다이어트

근래에는 쌍꺼풀 수술을 하듯이 눈매교정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때문인지 자주 듣는 질문 중 하나가 바로 "쌍꺼풀 수술과 눈매교정 중에 어떤 수술이 더 좋나요?"입니다. 소셜네트워크(SNS)와 모바일 검색이 발달함에 따라 여러 가지 신빙성 없는 내용도 사실처럼 해석되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쌍꺼풀 수술과 눈매교정은 엄연히 다른 수술입니다.

여성의 눈

쌍꺼풀 수술은 눈 성형을 대표하는 수술로서 눈의 라인을 만들어 또렷하고 커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줄 수 있으며, 눈매 개선이나 눈의 라인을 만들고 싶을 때 하는 눈 성형입니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짙은 쌍꺼풀 라인의 절개법보다는 자연스러운 라인을 선호하기 때문에 비절개인 매몰법이 현재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눈꺼풀의 근육과 지방이 많은 두툼한 눈의 경우, 절개법을 통해 수술하는 게 좋습니다.

눈매교정술은 일명 졸린눈(안검하수)이나 짝눈일 때 시행하는 수술법입니다. 정상적인 눈은 검은 눈동자가 80% 이상 노출되지만, 안검하수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눈을 뜨는 힘이 부족해 눈꺼풀이 처지거나 비대칭을 이룹니다. 이 때문에 눈동자가 70% 미만으로 노출되어 졸려 보이거나 무기력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물체를 보기 위해 이마와 미간 근육을 자주 사용해 깊은 주름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를 계속 방치할 경우에는 시력저하나 난시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검하수 증상이 있다면 개선을 위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으며 눈 모양이나 상태를 고려해 절개나 비절개 방식을 통해 기능적·심미적 교정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눈의 모양은 개인마다 처짐이나 근육량, 지방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쌍꺼풀과 눈매교정 중 어느 것이 좋다 나쁘다’를 표현할 수 없으며 이 두 가지를 같이 시행할 때도 많습니다. 그렇기에 미용상 어떤 수술을 선호하고 단정 짓기보다는 의료진의 정확한 진료를 통해 개개인의 눈에 맞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게 가장 올바른 방법입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배원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Smart tag : 눈성형

뉴스 작성자

배원배 사진

배원배 성형외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