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음경확대수술을 고민하는 남자들의 경우 자신감 하락이나 심리적 박탈감을 이유로 드는 경우가 많다. 과거에는 이를 개인적 치부라 생각하고 혼자 끙끙 앓았지만, 사회적 인식의 전환으로 의학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되었다.

음경확대를 위한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수술적 방법이 있다. 음경을 절개한 후 대체진피를 이식하는 외과적 성기확대술로 확대 효과가 뚜렷하고 반영구적으로 유지가 된다. 하지만 음경 절개에 대한 부담과 회복 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으로 인해 최근에는 필러를 이용하는 비수술적 방법을 선택하는 남성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궁금한 표정의 남성궁금한 표정의 남성

필러음경확대는 주사를 이용해 간단히 확대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술 당일 퇴원이 가능하고, 시술 후 회복기간이 짧아 일상생활을 하기에 무리가 없다. 또한, 세밀한 교정이 가능하기에 자연스러움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남성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필러를 이용한 성기확대술은 확대 효과 외에도 발기 전 음경 길이 연장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음경길이연장술은 몸 안에 숨겨져 있던 음경을 꺼내주는 것으로 평소 치골 지방 등에 묻힌 음경의 길이를 연장하는 것이다.

특히 함몰음경에 해당하는 남성들의 경우 사우나와 같은 대중 시설에서 타인의 시선이 신경 쓰일 때가 많은데 흉터를 남기지 않는 필러 길이연장술로 수술을 대신해 자신의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다.

필러를 이용한 음경확대 남성수술이 늘어나면서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음경확대 용도로 승인받은 필러가 출시되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확대 효과가 우수하고 유지 기간이 긴 히알루론산이 주성분으로 안전성까지 입증받은 만큼 남성의 콤플렉스 해결에 더욱 도움이 될 전망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강태진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강태진 제이제이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