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입력 2017.11.01 10:09

  • 김하진 |365엠씨(mc)병원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타고난 하체 비만에서 탈출하고 싶어 허벅지 지방 흡입을 한 30대 여성 환자. 수술 후 운동을 하면 효과가 더 크다는 지방 흡입 후기를 봤다며, 늘씬한 허벅지 라인을 빨리 얻기 위해 수술 후 바로 운동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운동이 수술 이후 회복을 돕는 것은 사실이다. 지방 흡입을 한 직후부터 얼마 동안은 몸이 불편할 수 있다. 그렇다고 가만히 누워만 있으면 회복이 오히려 더디게 된다. 지방 흡입 후에도 운동을 꾸준히 해야 팔뚝, 허벅지, 복부 등 지방 흡입 부위의 부기와 멍이 빨리 없어지고 회복 속도가 빨라진다. 또한 지방 흡입 후 운동은 줄어든 체중을 유지하고 근육을 탄력 있게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된다.

허벅지 지방 제거허벅지 지방 제거

하지만 과유불급이라고, 뭐든지 지나친 것은 좋지 못하다. 빨리 효과를 보고 싶은 마음에 무리해서 운동하면 몸이 상할 수 있다. 수술 후 일주일간은 회복 기간이기 때문에 30분 정도 주변을 산책하거나, 몸을 풀어주는 정도의 가벼운 운동을 추천한다. 특히 걷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은 근육 사이에 있는 체지방과 내장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다.

허벅지 지방 흡입 후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기 위해 근력운동을 하는 경우가 종종 보인다. 하지만 허벅지 지방 흡입 후 지방보다 근육이 많아진 상태로 근력운동을 잘못하면 근육이 더 커질 가능성도 있다. 요가, 스트레칭 등 허벅지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허벅지 지방 흡입 후 운동은 둘째 치고, 걸을 수는 있을지 걱정하는 환자들도 있다. 지방 흡입은 당일 수술과 퇴원이 가능하다. 지방을 얼마나 뺐느냐에 따라 회복 시간이 다르지만, 보통 수술 후 반나절 정도 휴식을 취하고 나면 바로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 수술 후 걷는 데 약간의 뻐근함은 있지만 혼자 걷는 데는 큰 문제가 없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하진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하진 365엠씨(mc)병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