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신체에 큰 흉터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외모 콤플렉스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다. 그러므로 신체에 흉터가 생겼다면 내버려 두기 보다는 초기에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바쁜 일상으로 인해 초기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초기치료 시기를 놓쳤다고 해서 무턱대고 흉터 치료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은 좋지 않다. 흉터 제거 수술이나 레이저 치료를 병행해 치료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상처상처

특히 흉터의 크기가 크고 겉으로 두드러지는 형태를 가진 수술 흉터라면 더욱 그렇다. 가벼운 상처로 인해 생긴 흉터라면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수술 흉터처럼 피부가 깊이 손상된 경우 붉고 두드러지는 흉터, 봉합 흉터, 켈로이드 등으로 발전하는 사례가 많다.

수술 흉터처럼 큰 흉터를 없애는 방법은 흉터 제거 수술이나 레이저 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흉터 제거 수술은 겉으로 보이는 흉터를 제거하고,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식으로 미세봉합을 진행해 큰 흉터를 가느다란 선 모양으로 만들어주게 된다.

레이저 시술의 경우 가느다란 선 모양의 흉터를 정상적인 피부와 최대한 가깝게 만들어주는 것을 치료의 목적으로 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다.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흉터의 양상이 모두 다르다. 따라서 흉터의 모양에 따라 맞춤형 시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흉터를 없애는 방법인 흉터 제거 수술이나 레이저 시술을 통해 흉터를 점점 옅어지게 하고 정상 피부와 비슷해지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치료 하기 전에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방법과 치료 과정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흉터 치료 후 가져올 수 있는 효과에 대해 전문의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들은 뒤 본인에게 적합한 흉터 치료 방법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진행해야 치료 후 더 높은 만족감을 가져올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승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승훈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