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조루증 수술 후 3개월까지는 조루증이 나타나지 않았는데, 최근 다시 조루증이 재발했습니다”

“조루증 약물 복용후 성생활이 너무 좋았는데, 중단하니 다시 재발하는군요. 조루증 약물주입시술을 받아볼까요? 완치가 가능할까요?”

조루증 치료 후 다시 증상이 재발된 것과 조루증 완치에 대한 남성들의 상담글이다. 조루증 치료에 재발하지 않는 완치라는 것이 존재할까? 비뇨기과 전문의인 필자의 답변은 ‘완치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환호하는 남성환호하는 남성

평생 사정조절을 만족할 정도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관리와 예방법이 필요하다. 조루증을 극복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치료개념과 행동요법이 존재한다. 그 중 평상시에 아무런 제한 없이, 실제 성관계가 없거나 심지어 여성 파트너가 없는 경우에도 조루증을 예방하고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심리강화 훈련법이다.

조루증이 있는 남성들은 조루증이 오로지 음경귀두부의 과민성이나 여성 파트너와의 관계 이상 등으로 돌리면서 본인은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조루증이 발생한다고 잘못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조루증이 있는 남성은 음경귀두부의 과민성도 동반하고 있지만, 그뿐만 아니라 자라온 환경적 요소에서 상대방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거나, 악착같은 심리적 측면이 부족하거나, 외부적 스트레스에 쉽게 상처를 입게 되고 그러한 심적인 상처를 오래 지속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조루증 남성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심리 강화 훈련법이다. 조루증이 있는 남성은 평상시에도 성관계를 가지기 전에도 항상 본인의 성기능은 대단히 좋으며, 조루증은 커녕 시간을 마음대로 조절해서 성관계를 가질 수 있다는 믿음을 항상 가지는 것이다.

“난, 마음대로 사정조절도 가능하고, 몇 번의 성관계도 항상 가능하며, 여성들이 매력을 느끼는 남성이야. 조루증과 난 전혀 상관없어!”

“난, 전문적인 조루증 치료를 받았고, 이제 조루증은 나와는 전혀 상관없어!”

라고 항상 마음속에서 되새기는 심리강화 훈련법은 성생활을 실제 이행할 때 아주 큰 효과를 가져올 수가 있다. 훈련에 의해서 강화된 자신감은 여성을 만족시키는 효과로 나타나게 된다.

조루증 예방 효과가 탁월할 것이라고 믿는 심리 강화 훈련법은 그야말로 다양한 개념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심리적 상태가 아주 큰 작용을 해서 유발되는 조루증 치료에 대단히 큰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을 비뇨기과 진료실에서 상담을 하면서 아주 흔하게 접하게 된다.

필자는 진료실에서 실제 조루증 환자를 치료할 때 조루증 환자와 같이 “난, 할 수 있어, 난 너무 강해”라는 구호를 같이 외치면서 심리강화 훈련을 시행하는 데, 이러한 치료는 약물요법과 조루약물 등의 감각저하 치료의 효과를 더욱 배가시키는 작용도 발생하게 된다.

그야말로 조루증 예방에 있어서는 최고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심리강화 훈련법을 반복해서 모든 조루증 남성들이 조루증에서 벗어나고, 조루증을 예방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영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