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잘록한 허리에 풍만한 가슴으로 만들어진 S라인은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다. 그러나 다이어트와 식이요법으로 군살 없는 몸매를 만들 순 있어도 볼륨 있는 가슴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다.

여성의 가슴은 유선조직과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어 체중 감량 시 가슴의 지방량이 줄게 되면 볼륨이 줄어들 수밖에 없고, 한번 줄어든 가슴은 쉽게 돌아오지 않는다.

자신의 가슴 치수를 재는 여성자신의 가슴 치수를 재는 여성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잘 빠지지 않는 부위가 아랫배와 옆구리, 허벅지 안쪽 및 외측 부분 등이 대표적이다. 가슴 자가 지방 이식은 이런 지방이 많은 신체 부위에서 특수장비를 이용해 순수지방만을 채취한 후 가슴에 주입하는 수술 방법이다.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다소 과했던 신체 부위는 날씬해 지고 부족한 가슴은 볼륨감이 생긴다. 또한, 개인별 맞춤형 가슴 지방 이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짝 가슴, 비대칭, 처진 가슴이 고민이라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보형물의 경우 한 번에 원하는 크기의 가슴을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이 있거나 흉터가 남는 것이 꺼려진다면 가슴 자가 지방 이식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보형물 수술로 생길 수 있는 구축, 이동, 변형과 같은 부작용이 지방 이식 수술에서는 생기지 않고 매우 자연스럽다. 또한, 가슴 지방 이식의 경우 주삿바늘 크기의 구멍으로 수술이 진행되고 봉합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흉터도 남지 않는다.

가슴 자가지방이식을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가장 걱정거리는 생착률이다. 생착률은 양질의 지방을 뽑는 것이 중요한 요인 중 하나로, 지방 알갱이들이 손상되지 않게 지방층을 부드럽게 뽑아내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고, 채취한 순수 지방을 세밀하게 지방을 넣는 것 역시 중요하다.

수술 후 관리 또한 중요하며 가슴 마사지, 과도한 운동, 사우나 등은 1달가량 피하고 엎드려 자는 습관, 술, 담배 등도 생착률을 떨어뜨릴 수 있어 자제해야 한다. 과도한 체중감량도 이식수술 후 초기에는 좋지 않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홍영익 원장 (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홍영익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