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한의원 여드름 치료는 여드름 원인이 인체 내부에 있다고 본다. 특히 인체의 수(水)와 화(火)의 기운이 조화롭지 않아 오장육부의 불균형이 초래되고 이로 인하여 피부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한다고 본다.

여드름 난 여자여드름 난 여자

우리의 몸속에는 뜨거운 화(火)의 기운과 차가운 수(水)의 기운이 조화롭게 유지되어야 하는데, 체내 순환체계가 흐트러져 인체의 상부인 안면에 뜨거운 화(火)의 기운이 정체되면 피지샘을 자극하고 독소를 축적해 여드름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 오장육부까지 다스리는 한방 여드름 치료

붉고 뜨거운 화농성 여드름, 급성 성인 여드름의 경우는 대부분이 ‘상화증’ 같은 내적 여드름 원인을 갖고 있다. 따라서 피부 겉은 물론 몸속까지 다스리는 근본치료를 병행해야 한다.

한방 여드름 치료는 탁해진 체내의 기운을 바로 잡아 주는 것이 특징인데, 우선 체질별 여드름 한약을 통해 오장육부의 수(水)와 화(火)의 불균형을 바로 잡고 체내의 독소를 밖으로 배출시켜 피부 건강을 되찾게 한다.

그다음 약침, 미세침, 순환침, 한방 필링 등의 치료를 통해 염증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신속하게 진정시키고 재생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 붉은 여드름은 몸속 치료, 빠른 초기치료가 중요

보통 여드름이 났을 때 처음부터 한의원에서 여드름 치료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드문 편이다. 일반적으로는 각종 피부 관리 화장품을 사용하고 피부과를 다니거나 피부 관리실을 다니면서 여드름을 없애려고 한다.

물론 외부적인 문제로 인해 일시적으로 생긴 여드름이라면 굳이 속 치료를 시행하지 않아도 되지만, 몸속에 상화증, 오장육부 불균형, 기혈 흐름 저하 등의 원인이 있다면 한방 여드름 치료를 통해 원인부터 제거하는 것이 좋다.

초기에 한의원에서 여드름 치료를 받는다면 내부 장부의 불균형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어 여드름 초기에 내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치료를 받다 보면 최적의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어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혹시 최적의 여드름 치료 시기를 놓쳤다고 하더라도 하루라도 빨리 근본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재발과 여드름 흉터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현명하다.

피부는 인체 내부를 비추는 창문과 같다. 몸속이 깨끗하고 건강하면 그 상태는 곧 피부를 통해 겉으로 보이는 것이다.

건강하게 속부터 빛나는 피부를 갖고 싶다면 몸속 부터 잘 다스리는 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을 하도록 하자.

<글 = 피브로한의원 안양점 오우철 원장 (한의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오우철 피브로한의원 한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