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조루로 인하여 자존심이 무너지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아내는 부부관계를 거부하기도 하며, 점점 부부 사이가 소원해지고 결국 이혼에까지 이르는 경우가 많다. 이혼의 사유 1위는 성격차이인데 이들 중 상당수가 성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으며 조루나 발기부전의 성기능 장애로 인하여 이혼에 이르는 경우가 많다.

조루는 성기의 민감함 때문에 오기도 하지만 심리적 원인으로 조루가 나타나는 경우도 많다. 성기가 왜소하거나, 상대방을 만족시켜야 한다는 부담감, 조기 사정의 경험으로 또 빨리 사정하게 될까 봐 찾아오는 불안감 등이 긴장하게 만들고 자신감을 떨어뜨려 조루가 나타나게 된다. 치료를 위해서는 자신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심리적인 영향인지, 민감한 성기의 기질적 문제인지 아니면 복합적인 원인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치료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

심리적 요인인 경우에는 그에 맞는 심리상담치료, 성기왜소극복을 위한 확대수술이 필요하며, 기질적 요인의 경우에는 가장 확실한 치료 효과를 위해서는 수술적 치료를 필요하게 된다. 수술적 치료는 음경의 민감한 신경을 절제하여 사정시간을 지연시키는 수술이다. 조루수술 후에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 음경의 신경을 절제하여 차단시키는 과정에서 신경 손상에 의하여 신경통이 발생 할 수 있다. 절제된 신경이 재생되어 조루가 다시 재발할 확률도 있으니,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가장 합리적이고 확실한 방법으로 치료해야 한다.

조루치료 후 사정연장의 효과가 얼마나 나타나게 될까? 사정에 영향을 주는 것은 성기의 민감함 뿐만 아니라 사정의 빈도, 파트너, 컨디션, 체위 음주 등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정확히 얼마의 사정 지연 효과가 있는지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대략적인 성관계 시간을 예측해 본다면 성기감각이 약 60% 정도 감소가 되면 성관계 시간은 약 3배 정도 늘어나게 된다. 이와 함께 피스톤 운동을 조절하거나 체위를 변경하는 등의 시간적 여유까지 확보한다면 실제로 더 큰 사정 지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남성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수술적 치료로도 조루치료의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자신감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조루는 심리적 요인으로 나타날 수도 있듯이 반대로 자신감을 통해 조루증상을 완화시킬 수도 있다. 조급해하지 말고 부부가 서로 함께 노력하여 극복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글 = 트루맨남성의원 왕십리점 장주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Smart tag : 조루증 남성생식기 남성

뉴스 작성자

장주현 사진

장주현 비뇨의학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