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디컬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영양 및 식생활 교육 자료를 개발했다.
 
28일 식약청은 만 4~6세 유아와 초등학생들의 영양교육 활성화를 위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영양-식생활 동영상 교육자료’를 개발 및 배포하기로 했다.
이번 교육 자료는 최근 바른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눈높이에 맞췄다고 식약청은 강조했다.
식약청은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어린이 인지 수준에 맞춰, 미취학 아동용과 초등학생용 저(1~-2)-중(3~4)-고(5~6)학년용으로 구분, 주제별로 동영상이 짜였다고 설명했다.
미취학 아동용은 식품에 대한 기호도가 정해지는 시기로서 편식하기 쉽다는 점을 반영, ▲ 올바른 간식 선택 ▲ 채소 과일 친구를 소개 합니다 ▲ 골고루 먹어요 등 3가지 주제로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플래쉬 동영상 형태로 개발됐다.
초등학생용의 경우 급식시간 등을 이용, 급식실 및 교실 등에서 반복적으로 상영함으로써 식생활 개선을 유도할 수 있도록 ▲ 안전하게 먹어요 ▲ 건강간식을 찾아라 ▲ 채소를 골고루 먹어요 ▲싱겁게 먹어요 ▲ 가공식품 바로알기 등의 주제를 학년별 수준에 맞게 구성됐다.
식약청은 유치원, 보육시설 및 학교 급식시설 등에서 어린이 식습관 개선 및 영양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자체, 교육청 등에 개발된 영양 및 식생활 동영상 CD를 배포할 예정이다.
아울러 유아기와 초등학교 시기의 올바른 식습관이 평생의 식생활과 건강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가정에서도 관심을 갖고 지도해줄 것을 식약청은 당부했다.
이 동영상은 식약청 홈페이지( www.kfda.go.kr→정보자료→홍보물자료→교육홍보물) 또는 식약청 블로그( http://blog.daum.net/kfdazzang)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 www.ccfsm.or.kr)에서 조회할 수 있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