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갑오년 청마의 해를 시작하는 설이 다가오며 부모님, 지인들에게 어떤 선물을 할지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새해 선물의 대부분은 상품권 등 현금성 물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을 고르게 되는데, 건강기능 식품의 경우 가격대와 종류가 워낙 다양해 고민은 더욱 커진다.

특히 해가 지날수록 주름과 흰머리가 늘어나는 부모님을 뵐 때마다 건강에 대해 걱정이 늘어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부모님의 쇠약해진 원기를 보충해줄 자양강장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 몸속부터 튼튼! 자양강장을 돕는 식품들

1. 기허를 채워주는 녹용의 ‘루론딘’

한복을 입고 노트북을 들고 있는 여자한복을 입고 노트북을 들고 있는 여자

녹용은 신체의 저항력을 증강하고 지능 발달, 생체의 활동력 증가에 도움을 준다. 성인병 예방과 심근 운동을 촉진하며 콜레스테롤 농도 감소, 동맥경화를 방지한다. 성인뿐만 아니라 임산부, 소아 등에도 효과가 좋은 녹용은 소아 발육을 촉진하고 출산 후 허로증(분만 시 기운을 많이 쓰거나 출산 후 기혈 손실이 많아 몸이 급속도로 허약해지는 증상)에 시달리는 여성에게도 도움이 된다.

2. 꿀벌의 완벽한 선물 ‘로열젤리’

로열젤리는 일벌이 꽃가루와 꿀을 소화흡수 시켜 분비한 물질로, 꿀벌들이 만든 완벽한 자연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로열젤리에는 단백질, 유리 아미노산, 탄수화물과 혈류를 개선하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동맥경화 예방과 고혈압, 저혈압에 좋으며 자양강장, 강정, 자율신경 조절을 돕는다.

3. 3대 자양강장 식품, 살모사의 ‘반비틴크’

살모사는 약효가 좋은 뱀 중 하나로 동의보감에 잉어, 자라와 더불어 3대 자양강장 식품으로 기록되어 있다. 특히 살모사의 성분 중 하나인 반비틴크는 팔미틴산, 스테아린산, 타우린, 아미노산 등을 함유하고 있어 자양강장, 신진대사 촉진, 항염 작용을 한다. 이 때문에 예로부터 신체허약, 만성피로를 앓는 환자나 장기 투병으로 허약해진 환자, 만성권태, 무기력증, 체력 소모가 많은 사람들의 원기 회복에 많이 사용돼 왔다.

한림제약 자양강장제 호르반한림제약 자양강장제 호르반

아무리 몸에 좋은 식품이라도 한 가지만 섭취할 경우 뚜렷한 효과를 보기 어려우므로 효과적인 복용을 위해서는 간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한림제약의 ‘호르반’이 있다. 한림제약 관계자는 "호르반은 자양강장에 좋은 녹용 추출물인 루론딘과 로열젤리, 살모사 추출물인 반비틴크에 비타민 B군까지 포함된 국내 유일의 고농축 자양강장제로, 음용이 간편하고 자양강장 효과 또한 뛰어나 부모님과 직장동료, 수험생의 새해 건강선물로 알맞다"고 전했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유진 의학전문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