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병검사
SMART TAG : 여성, 산부인과, 성병

친한언니의 남자친구가 비뇨기과에어 성병검사 후에 최종적으로 아래 소견을 받았다해요

소변검사에서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 가드네렐라 균 2종 검출되었습니다. 그외 성병균은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상기 균은 요도 또는 질내 상재균으로 성병균은 아니라고 봅니다. 현재 요도의 별다른 증상이 없다면, 치료없이 경과관찰 하셔도 무방하겠습니다. 하지만, 현재 요도의 불편한 증상이 있으시면 치료가 필요하니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별다른 증상이 없다면 치료없이 경과관찰 하셔도 무방" 이라는 저 말이, 언니 남친은 성관계를 해도 상대방에게 옮겨가지 않으니 괜찮다,라는 의미까지 포함한다고 하는데 그게 맞나요? 아니면 본인한테만 별 문제 없다는 말일뿐, 관계시에는 상대방에게 저런 질염균을 옮길수도 있다는 말일까요?


답변

Re : 성병검사
노동규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노동규입니다.

위의 두 균은 정상적으로 아무 증상이 없는 사람에게서도 검출될수 있는 상재균이 맞습니다.
성전파성 질환의 검사균이란 얘기는 당연히 성관계시 서로 왔다갔다 할 수 있는 균이란 얘기입니다.
하지만, 여성의 질내에도 정상적으로 검출될수 있는 균이므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단 저런 균들이 많이 증식하게 되서 증상이 생기게 되면 치료가 필요하기는 합니다.
즉 본인의 면역 상태에 따라서 질염이나 요도염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