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후경골건염

안녕하세요, 후경골건염 문의드려도 될까요?
처음에는 발바닥 근육통인 줄 알고 지내다가, 어느 날은 복사뼈-발목까지 뻐근하길래 초음파 검사를 받아봤더니 후경골건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체외충격파, 열치료, 소염제 -> 나중에는 충격파, 냉각치료, 레이저치료, 소염제로 넘어갔는데요.
현재 후경골건염 진단 이후로 4주가 지났는데 상태가 생각보다 호전되지 않았습니다. 붓기가 빠졌다가 다시 붓기도 하고요. 통증이 줄었다가 다시 좀 팽팽한 듯한 느낌이 듭니다.
부상 기간 동안 운동을 아예 쉬지는 못했고요, 밀리터리프레스, 힙쓰러스트, 케틀벨 스윙 같은 운동을 하긴 했습니다.
원래 이렇게 염증이 오래 가는 게 맞는지
한의원 - 봉침 같은 다른 치료를 알아봐야 하는지
운동을 아예 쉬어야 하는지
급성과 만성 염증의 기준 등이 궁금합니다ㅠ


답변

Re : 후경골건염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1. 한의원 침 부항 약침 같은 치료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후경골건염이라고 진단이 되었다시는데, 건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해당 건이 연결되는 근육들을 충분히 풀어주어야 합니다. 충격파, 냉각치료 등등도 근육을 풀어줄 수 있지만.. 침이 직접 해당근육을 자극하여 풀어주는 방식이 많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2. 아프다고 생각되는 적당한 위치에 침을 놓아주는 곳보다, 종아리, 다리, 허벅지등의 근육을 직접 찾아, 아픈 부위을 확인하고 치료해주는 곳을 더 추천하고 싶습니다.

3. 급성염증 만성 염증은 서로 영향을 주고 받으며 오래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