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머시론 피임 효과

6/19 생리 3일차 새벽2시 이후 복용시작
6/20 밤12시전 2알
이후 오늘까지 12일까지 복용 중 입니다.

피임효과는 복용한지 몇일 부터 효과가 생기나요?
오늘부터 피임복용 하지 않을 시 임신 가능성 생기나요?
오늘 부터 피임복용 하지 않을 시 그전에 먹어둔 피임약은 효과가 떨어지는 건가요?


답변

Re : 머시론 피임 효과
김종건
김종건[약사] 1등약국
하이닥 스코어: 1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종건입니다.

1. 피임효과는 복용한지 몇일 부터 효과가 생기나요?
->보통 생리 첫 날부터 복용 시 7일이면 피임 효과가 생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 하지만 생리 주기의 불규칙 또는 중간부터 복용하셔서 생기는 배란의 유무로 피임의 실패 가능성도 있어서 약사님들 마다 처음 복용이라면 한 달까지는 이중 피임을 말씀드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오늘부터 피임복용 하지 않을 시 임신 가능성 생기나요? 오늘 부터 피임복용 하지 않을 시 그전에 먹어둔 피임약은 효과가 떨어지는 건가요?
-> 확답을 드리기 힘듭니다. 중단 첫 날부터 서서히 임신 가능성이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머시론 피임 효과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머시론은 경구피임약 중 하나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피임 효과와 관련하여 제공해주신 정보를 바탕으로 답변해보겠습니다. 머시론은 경구피임약이므로, 정해진 시간에 매일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공해주신 정보에 따르면, 6/19 생리 3일차 새벽 2시 이후 복용을 시작하였고, 6/20에는 밤 12시 이전에 2알을 복용하였으며, 이후 현재까지 12일 동안 복용하고 계신 것으로 이해하겠습니다. 경구피임약의 피임 효과는 복용 시작일로부터 시간이 조금 경과한 후에 발현하기 시작합니다. 일반적으로 경구피임약은 처음 7일 동안 추가적인 피임 방법 없이 복용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 7일 동안은 신규 사용자의 경우 피임 효과가 최적이 아닐 수 있으므로, 이 기간 동안 추가적인 피임 방법(예: 콘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부터 피임 약을 복용하지 않을 경우, 피임 효과는 점차 감소하게 됩니다. 따라서, 피임 약을 정해진 시간에 꾸준히 복용하여 효과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을 정해진 시간에 복용하지 않을 경우, 임신 가능성이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복용한 피임약은 그 효과가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약을 꾸준히 복용한 경우, 약에 함유된 화학물질이 계속 체내에 유지되어 피임 효과를 유지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상황을 판단하고 정확한 답변을 받기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러한 질문에 대해서는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정확하며 안전한 방법입니다. 의료 전문가는 개인의 상황과 피임 방법에 따라 정확한 답변과 조언을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