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조숙증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성조숙증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어떻게 치료를 해야하는건지요?

현재 여아 초딩 3학년인데요. 피검사로 성조숙증이라고 하여 주사를 1차로 맞았는데요. 이 주사를 이렇게 맞아도 되는지요? 그리고 주사비도 보험 혜택도 못 받고 사춘기때까지 계속 주사를 맞아야 한다는데요. 어찌해야 하는지요?

상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성조숙증에 대해서?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성조숙증은 남성과 여성의 생식기 발달이 조절되는 호르몬의 부족 또는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조건입니다. 주로 남성에서 발생하지만, 여성에서도 일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성조숙증의 치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호르몬 치료: 성조숙증의 주요 치료 방법은 호르몬 치료입니다. 주로 성장호르몬이나 성기능에 영향을 주는 성호르몬 치료를 통해 호르몬의 부족을 보완하고 발달을 촉진시킵니다. 주사나 거의 일일히 투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기적인 모니터링: 성장과 발달을 추적하기 위해 정기적인 의료 검진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호르몬 치료의 효과를 평가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심리적 지원: 성조숙증은 신체적인 변화와 사회적인 적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아동 및 가족에게 심리적인 지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족 및 교육자들은 아동의 성장과 발달에 대한 이해와 지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치료 방법은 개인의 상황과 증상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전문가인 소아과 의사나 내분비학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방안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사를 맞는 것이 적절한지 여부와 보험 혜택에 대해서는 다를 수 있으므로, 의료기관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