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인공고환 삽입수술 후

태생적으로 잠복고환이라 4년정도 전에 인공고환삽입수술을 했는데요 지금까지는 잘 몰랐는데 최근 들어서 삽입한 고환 말고 진짜 고환 쪽이 좀 불편하다고 해야될까요,, 그래서 오늘 봤더니 양쪽 크기차이도 엄청나보이고 제일 문제는 수술한 쪽은 늘어짐이 없이 살에 딱 붙어있어서 계속 반대편에 압박이 가해지는거같아요 ,제가 최근에 살도 급격히 많이 찌고(한 15kg 이상) 공부때문에 하루에 대부분을 앉아있다보니 진짜 고환부분이 계속 압박을 받는 느낌이라 통증도 살짝있습니다, 이전에는 전혀 못느낀걸보면 갑작스럽게 살쪄서 배와 허벅지 살 때문에 압력이 가해져서 그런걸까요..? 다시 다이어트하면 돌아올까요,,? 아니면 다른 문제가 있어서 그런걸까요...


답변

Re : 인공고환 삽입수술 후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태생적으로 잠복고환이라 4년정도 전에 인공고환삽입수술을 했는데
지금까지는 잘 몰랐는데 최근 들어서 삽입한 고환 말고 진짜 고환 쪽이 좀 불편하군요.
수술 받으신 병원 바로 내원하셔서 현재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후 필요한 치료를 받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인공고환 삽입수술 후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인공고환 삽입수술 후 발생하는 불편함과 문제는 각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문제가 없었던 것에 비해 최근에 불편함을 느끼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가능한 원인과 대응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고환 크기 차이: 수술한 인공고환과 진짜 고환의 크기 차이가 눈에 띄는 경우, 수술한 고환의 형태나 위치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한 지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도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정밀한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압박 및 통증: 살의 급격한 증가와 앉아있는 시간이 증가함으로 인해 인공고환 부분에 압박과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이러한 경우, 체중 감량과 함께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을 통해 체중을 조절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를 자주 변경하거나 일시적으로 앉은 상태를 피하고 일정한 운동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이어트와 결과: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을 감량하면서 고환 부분에 압력이 줄어들고 통증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만으로 모든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수 있으며,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결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적인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문제를 평가하고 적절한 조치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문제의 가능성: 고환과 관련된 불편함과 통증은 다른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진단을 위해 의사를 방문하고 상세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추가적인 조치나 치료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이러한 문제를 경험하고 있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평가와 조치를 받는 것입니다. 개인 상황에 따라 상담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으며, 의사가 적절한 조치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