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로결석 자연배출후 현재상황 정상인지 좀 봐주세요~

어제 새벽에 극심한 통증으로 대학병원 응급실 방문해서 CT찍고 3mm짜리 있다고 해서요 물 많이 마셔서 자연배출 시도해보고 안되면 외래 오라고 했습니다. 물많이 먹고 힘껏 소변을 보니 복통이 사라지고 소변볼때 끝자락이 따갑더라구요 그렇게 계속 물마시는데 어제 저녁에 직접만지지는 못했지만 결석으로 보이는 물체가 나왔습니다.

질문) 지금 극심한 통증은 전혀 없구요 양쪽 갈비뼈 전체적으로 몸살 처럼 살살 자극되는거 있구요
소변 볼때마다 피딱지 같은게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이 정상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요로결석 자연배출후 현재상황 정상인지 좀 봐주세요~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크게 걱정하지 말고, 외래로 내원해서 현재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란 말이군요

크게 걱정하지 말고, 외래로 내원해서 현재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란 말이군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어제 새벽에 극심한 통증으로 대학병원 응급실 방문해서 CT찍고 3mm짜리 있다고 해서요 물 많이 마셔서 자연배출 시도해보고 안되면 외래 오라고 했군요.어제 저녁에 직접만지지는 못했지만 결석으로 보이는 물체가 나왔군요.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외래로 내원하셔서 현재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요로결석 자연배출후 현재상황 정상인지 좀 봐주세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요로결석이 자연배출되었고 현재 상황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러나 제가 직접 검진을 수행할 수 없으므로, 현재 상태를 정확히 평가하기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의료 전문가와의 상담과 검진을 권장합니다.

양쪽 갈비뼈 전체적으로 몸살과 살살 자극되는 느낌은 요로결석이 자연배출된 후에도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는 배뇨 근육의 자극이나 염증 반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조금씩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갈비뼈 전체적인 증상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변 볼 때 지속적으로 피딱지와 비슷한 물체가 나온다는 것은 소변에 혈뇨가 혼합되어 있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혈뇨는 요로결석이나 기타 요로계통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의료 전문가는 상세한 증상과 검진 결과를 고려하여 현재 상황을 정확히 판단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자신의 증상과 상태를 상세히 설명하고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