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체중감소 감각저하 대소변 기름기

안녕하세요
한 3개월전 긴장하며 과식 후 자고일어난뒤
트림에 계란썩는내가 나고 우측 상하복부 통증 극심해 병원갔는데 그냥 위장약 처방받아먹고 호전 안됐습니다.
트림 위주에 소화불량 지속되던 중 이후 정신적 충격받은 일이 한번 있었고

1.현재까지 체중이 10킬로정도 빠졌습니다
조금만 먹어도 가슴부터 조여오면서 가스가 차는데
억지로 손가락넣고 트림을 해야 가스가 나옵니다
가만히두면 목을타고 얼굴까지 압력이 꽉차 얼굴이 터질것처럼 됩니다 (식도안에 가스가 갇힌기분)
그래서 뭘 먹지도 못하고 물만먹어도 명치에서 막힙니다

2.그러던 중 최근에 소변과 대변에서 물위에 기름기가 번집니다(식용유 푼것처럼)
제 체감으로는 음식을 먹어도 소화는 커녕 가스만 차다가
대소변으로 영양이 다 빠져나오고 몸으로 흡수가 안되는기분입니다.

3.그리고 피부전체가 남의 살같이 둔하고(특히 통증에 둔감) 대소변 신호? 가 잘 안느껴지는 등 신체감각이 전반적으로 둔해져 의무적으로 화장실에가야 나옵니다. 최근엔 자다가 식은땀, 가슴두근거림, 한기들며 자주 깹니다.

4.매일 아무리먹어도 흡수가 안되고 다 대소변으로 빠지는 기분이고 눈도 안 좋고 피부에 누르면 사라졌다 나타나는 빨간점같은것도 팔다리 위주로 생기고 상처나 멍이들면 회복도 잘 안 됩니다(비타민결핍원인일수도..?)

그동안 위내시경 복부조영ct 복부초음파 뇌 조영mri 신경과 조영척추mri 소변검사 피검사 다 정상이고

-만성표재성위염 역류성식도염 소견있었습니다. 증상에 도움이 될지모르지만 전에없던 비타민a b6 d 마그네슘 결핍, 요산수치 저하, 중성지방 상승 나왔습니다.

지병은 고지혈(스타틴 ldl50대) 복용중입니다 당뇨혈압x
위염 식도염약 한달이상복용해도 소용없고 가슴밑이 수축하며 입이 마르는 증상만 더 심해졌습니다.
이에 건강염려증으로 정신과에서 불안증 진단받고 약먹었는데 기분은 회복됐으나 상기증상 및 체중감소는 호전없었습니다.

저좀 도와주세요 그동안의 경험으로 고견, 성실한 답변부탁드립니다 무슨과에서 어떤 진료을봐야하며
추정 진단도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체중감소 감각저하 대소변 기름기
손태용
손태용[전문의] 손태용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장내과 상담의 손태용입니다.
식사를 잘하는데도 체중감소가 있는 것은 정밀검사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호르몬 검사, 위장관 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검사상 이상이 없어도 심리적으로 불안장애, 우울증이 있어도 비슷한 증상이 있으니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도 필요해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