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느 병원에 가야할까요?

어느병원에 가야할지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다.
참고로 30대 여자입니다 (임신 가능성 없음, 생리불순)

증상:
한달전 쯤부터 왼쪽 겨드랑이의 통증,뻐근함,무거움느껴짐 → 이후 왼쪽 팔, 손끝까지 통증전이 → 최근들어 해당팔과 겨드랑이 저림 심함, (오른쪽은 문제없습니다!)

그리고,
어제부터 머리 압이 높아진 것 처럼 느껴짐. 눈과 코도 뭔가 막힌거처럼 압력이 높은거 같구 머리도 땡~하게 아픔.
더워서 기분탓인지는 모르겠는데 눈 앞이 뿌옇게 느껴질때도 있었어요.

걱정되어 6월말쯤 유방외과 방문해 촉진검사받았으나 1차 소견은 문제없어보인다고 들었어요.
이후 맘모그래피 검사 받았는데 아직 결과는 듣지못했구요. 초음파검사는 예약을 했는데 환자가 너무 많아서 8월 말이나되야 받을 수 있다네요.

유방도 유방인데 겨드랑이로부터 기인된 통증이 너무 심해서 이건 어디가야 제대로 확인받을 수 있을까요?

제가 걱정이 많은 성격이라 그런지 주변사람들에게 증상을 말하면 늘 기분탓이라고만해서 말못하고 끙끙앓은게 한달되었습니다 ㅠㅠ
증상은 더 심해지고 있구요. 실제론 아무 문제없는데 마음의 병으로도 몸의 증상이 생길 수가 있나요????


답변

Re : 어느 병원에 가야할까요?
이영미
이영미[전문의] 이영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영미입니다.
겨드랑이에 만져지는 멍울이 없고 통증이나 뻐근함만 있다면 유방이나 겨드랑이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겨드랑이 통증 및 팔저림 증상은 유방 질환과는 관계없는 증상입니다.
대부분은 근골격계 통증이나 호르몬 자극에 의한 경우가 많고 원인을 알기가 어렵습니다.
심리적인 불안도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불안하면 통증이 생겨요.
제 생각은 일단은 소염진통제 ( 약국이나 편의점에 있는 타이레놀이나 부루펜 등) 하루에 3번 정도 복용하셔서
통증에 효과가 있는지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자극적인 음식( 고칼로리, 첨가물)이나 카페인 복용을 피하시고 통증 부위를 누르거나 주무르는 행위도 피하셔야 합니다. 주무실 때 통증 부위가 압박되지 않도록 해 주시구요. 평소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체중변화로 인해서도 통증이 생길 수 있으니 체중이 늘지 않도록 관리해주시면 좋구요.
어깨나 목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온찜질이나 마사지 등) 될 수 있으면 일찍 주무시면 좋습니다.
불안에 기인한 통증의 경우에는 병원에서 괜찮다고 얘기를 들어야 통증이 좋아집니다.
유방초음파는 예약된 시간에 하시구요. 초음파상 문제가 없다면 신경외과나 신경과에 가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진통제로 통증이 조절된다면 좀 지켜보셔도 되구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