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성조숙증아이
오메가3가 성조숙증을 키운다는대 맞나요?
복용을 중단해야나해서요
답변
Re : 성조숙증아이
고시환
고시환[전문의] 고시환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고시환입니다.
성조숙증의 원인은 너무도 다양합니다
유전성 소양도 크고
아이의 서구화된 식습관이나 빵, 과자, 라면, 햄버거, 피자나 치킨 등등의
밀가루나 너무 기름진 음식
콜라, 사이다, 사탕, 초콜렛, 젤리 등등등의 너무 달거나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생활의 불규칙
성격, 정서 등등 매우 다양한 요소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현대 미디어의 시각적 자극도 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신 내용처럼 오메가3는 그러한 기능은 없고
또한 광고처럼 오메가3는 선물이 들어오면 모를까
굳이 사서 먹을 정도의 영양원은 아닙니다
일반, 바른 식단으로 충분한 섭취가 가능한 것입니다
오히려, 바다의 오염으로 오메가3의 주 원료가 되는 어류등에 의해
수은등 중금속의 체내 축적우려가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답변
Re : 성조숙증아이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꼭 그렇지 않으나, 요즘 오메가3로 나온 건강기능식품으로 간 혹 먹이사슬로 인해 큰 어종으로 만든 제품일 경우
그 어종에 대해 환경호르몬과 중금속 등이 잔류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이러한 환경호르몬들이 유사 성호르몬과 비슷하게 작용하여 성장기 아이가 섭취할 경우 성조숙증이 생길 우려가 있을 법도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믿을 수 있는 회사에서 잘 정제되고 소형어종 표기가 정확하게 되어 있거나 DHA만 들어 있는 식물성 오메가3를 선택하시어 아이에게 먹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불안하시다면, 음식으로 오메가3를 먹이셔도 됩니다. :)
고등어나 청어 그리고 등푸른 생선에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는 식물성 오메가3로 사차인치나 브라질너트와 같은 너트류에도 많으니 음식으로 대체하시어 먹이셔도 좋습니다. :)
이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